
인더뉴스 김홍식 기자ㅣNH투자증권은 윤병운 사장이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주관하는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은 인구감소와 고령화 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민관이 협력해 해결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된 범국민 캠페인입니다. 작년 10월부터 다양한 공공·민간 기관이 릴레이 형식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캠페인에 동참한 서유석 금융투자협회 회장이 지난 1일 다음 참여자로 윤병운 NH투자증권 사장을 지목한 바 있습니다.
NH투자증권은 출산·양육 및 가족 친화적 기업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7년 국내 증권사 처음으로 사내 어린이집을 개원했습니다. 또 PC 끄기(PC-OFF) 제도·맘스라운지 운영·가족 상담 프로그램·자녀 학자금 지원·가족 의료비 지원 등 다양한 가족 친화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육아휴직 후 복귀해 계속 근무하는 직원의 비율은 96%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NH투자증권은 2023년 여성가족부가 인증하는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습니다. 2022년에는 ‘일하는 여성이 행복한 기업’으로 여성가족부장관상, ‘일생활 균형 실천 우수기업’으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습니다.
윤병운 NH투자증권 사장은 지난해 3월 취임 이후 출산 장려 정책 등 복지 증진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습니다. 남직원들도 배우자가 출산할 경우 유급 휴가를 영업일 기준 20일(총 4주)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입법 전에 선제 적용했습니다. 또 출산비 보조금 인상, 육아휴직 및 난임 휴직 제도 급여기간 연장 등을 시행해 직원들로부터 복지 만족도와 근무 환경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윤병운 NH투자증권 사장은 “인구 문제는 모두가 함께 해결해야 할 중대한 국가적 숙제인 만큼 이번 캠페인을 통해 그 중요성이 다시 한번 부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NH투자증권도 앞으로 인구 문제 해결을 위해 여러 노력을 지속할 것이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