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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노블 제습공기청정기’ 출시…“제습·청정 한번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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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16, 2025, 16:06:34

하루 21ℓ의 제습량…만수 시 물통 자동 오픈
4단계 청정 필터 시스템 탑재·공기 방향 제어로 열풍 직바람 부담 줄여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코웨이(대표 서장원)는 강력한 제습 성능에 공기 청정을 더한 ‘코웨이 노블 제습공기청정기’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이 제품은 제습과 청정 기능을 하나에 담아 공기 관리 효율성과 공간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고효율 인버터 컴프레서를 적용해 하루 최대 21ℓ의 제습량을 갖췄고, 제습된 공기는 공간 전체로 강하게 발산돼 장마철에도 빠르게 적정 습도에 도달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또 제습 후 자동으로 청정 바람을 내보내 내부를 건조시키고 매일 2회 팬 전체를 UV살균해 오염과 세균 번식을 최소화했습니다. 물통 용량은 5.5ℓ로 자주 갈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였고 손잡이가 달려 있어 간편하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물통이 가득 차면 자동으로 트레이가 열려 물 비울 시점을 직관적으로 알려줍니다.

 

4단계 청정 필터인 프리 필터, 에어매칭 필터, 멀티큐브 탈취강화 필터, 에어클린 V케어 필터는 0.01μm(마이크로미터) 크기의 극초미세먼지를 99.999% 제거하고, 공간 내 부유 세균 및 곰팡이, 바이러스까지 케어한다고 소개했습니다. 특히 탈취강화필터는 여름철 땀 냄새, 음식물 냄새, 반려동물 냄새 등 일상생활 속 냄새를 97% 제거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 제품은 공인시험기관인 KOTITI시험연구원으로부터 ‘실내공기청정기 부유 미세플라스틱 저감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알레르겐 유발물질에 대한 제거 성능을 인정받아 영국 알러지 협회로부터 BAF 인증도 받았습니다.

 

코웨이 측은 “반려동물 솜털과 미세먼지를 빠르게 케어해주는 마이펫 모드도 탑재했다”며 “전용 필터인 펫필터를 사용하면 반려동물 배변에서 발생하는 냄새 물질인 황화수소를 99% 제거해 항상 청정한 실내 공기를 유지한다”고 소개했습니다.

 

또 “공기 방향 조절이 가능한 에어 팝업 모션을 적용해 실내 공기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며 “청정 시 공간 구조나 필요에 따라 원하는 곳으로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고, 제습 시 발생되는 따뜻한 바람의 방향도 상황에 맞춰 제어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에너지 효율 1등급이 적용됐으며 실내 공기질과 습도를 실시간 감지해 적정 상태에 도달하면 알아서 동작을 줄입니다. 저소음 모드 사용 시 최저 32.3dB(데시벨)로 소음과 진동을 감소시켰으며, 최대 61.9%의 전기료 절감 효과를 제공합니다.

 

코웨이 관계자는 “노블 제습공기청정기는 코웨이만의 강력한 제습 및 청정 기술을 하나로 결합한 혁신 제품으로, 여름철은 물론 사계절 내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최적의 솔루션이 될 것이다”며 “높은 실용성은 물론 세련된 디자인까지 갖춘 만큼 프리미엄 에어케어 가전의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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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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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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