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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든싱어 王中王 안웅기 “설계사도 좋지만 가수 체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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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12, 2016, 06:12:00

보험설계사로 5년 활동..JTBC ‘히든싱어 시즌1’ 왕중왕전서 우승해 가수의 삶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설계사 할 때 꽤 잘 나갔어요. 제 위에 워낙 ‘넘사벽(넘지 못 하는 사차원의 벽)’ 선배가 있어서 비록 1등은 못했지만요. 보험설계사도 좋지만 가수가 체질에 더 잘 맞는 것 같습니다.(웃음)”


지난 2013년 JTBC ‘히든싱어 이문세 편’에 출연해 ‘옛사랑’을 똑같이 부르며 우승을 차지한 안웅기 씨. 그는 이후 시즌1 왕중왕전에서도 우승을 차지하며 ‘가짜 이문세’로 유명세를 얻었다. 하루 아침에 가수로 변신해 전국 행사장을 종횡무진하고 있는 그의 전직은 '보험설계사'였다.


사회생활은 평범한 직장인으로 시작했다. 웹디자이너와 웹프로그래머로 10년 넘게 일하던 중 선배의 추천으로 보험업계에 뛰어들었다. 그게 8년 전인 2008년의 일이다.


“제가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다보니 잘 맞을 거라고 생각한 선배가 보험설계사가 비전이 있으니 도전해보라고 추천했어요. ING생명이 지방엔 지점이 없어서 서울로 올라왔고, 강남 역삼과 선릉쪽 지점에서 일했습니다. 실적도 꽤 괜찮았죠.”


실제로 그는 설계사로 일하면서 적게는 월 400만~500만원에서 많게는 1000만원 이상의 수입을 올렸다. 지점에서 MDRT(연봉1억 달성자)를 달성한 선배를 제외하면 수입이 가장 높았다. 이 때문에 지점에서 프로모션으로 보내주는 여행에 거의 빠지지 않고 참여하기도 했다.


무엇보다 설계사로 일하면서 인생을 배웠다고 했다. “여러 보험상품을 접하게 되면서 보험에 대한 지식도 늘었고, 동시에 전반적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가 넓어진 계기가 됐습니다. 특히 다른 보험사 상품 공부가 필수고, 보험금 지급 관련 법도 알아야 하니까요. 업그레이드된 느낌이랄까요?”


하지만 설계사 직업을 이어갈수록 고민이 깊어졌다고. “설계사라는 직업이 좀 외롭더라고요. 모든 걸 제가 다 관리해야 하니까 그렇죠. 제가 특히 사람들과 어울리는 걸 좋아하는 성격인데, 제대로 만나지도 못하고요. 집이 지방이라 고향친구들 보기도 어려운 면이 있어서 외롭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실제로 사람을 좋아해 컴퓨터 회사 다니던 시절 여행 동호회를 7년 동안이나 운영했다. 40~50명씩 단체로 여행가는 걸 본인이 직접 기획할 정도로 열정이 있었지만 설계사를 시작하면서부터는 활동이 어려워 자연스레 멀어졌다는 것. 


기억에 남은 고객이 있는지 물었더니 안타까운 사연 하나를 소개했다. “제 고객 중에 유명 연예인이 남편과 함께 종신보험에 가입했는데, 본인(연예인)이 암 진단을 받고 얼마 후 사망했어요. 보험료 납입과 관련한 문제가 있었는데, 결국 암 진단비며 사망보험금을 못 받게 됐죠. 제가 설계사를 그만두고 난 일이라 더 아쉬웠습니다.”


설계사로 승승장구하던 2012년 그는 갑자기 고향 대전으로 돌아가기로 결심했다. 연로하신 부모님을 직접 챙기기 위해서였다. 그러던 중 우연히 ‘히든싱어 이문세 편’에 출연했고, 우승까지 차지했다. 그 결과, 지금은 전혀 다른 삶을 살고 있다. 이 과정에서 안 씨 곁에 ‘좋은 인연‘과 ‘운’이 함께 했다.


“SBS의 <스타킹>이란 프로그램에 이문세 모창 능력자로 출연한 적이 있었는데, 그때 저를 섭외한 작가 분이 ‘히든싱어’ 작가로 옮기면서 저를 다시 섭외했어요. 원래 방송에 출연을 잘 안하기로 소문난 이문세 씨가 직접 출연을 결정하면서 관심을 많이 받았고, 저도 출연할 수 있게 된 겁니다.”


수입적인 측면에서 지금이 그때보다 훨씬 낫지만, 지금도 가끔 보험설계사 시절이 생각나기도 한다는 안 씨. 그는 특히 보험설계사에 대한 처우가 개선돼야 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설계사는 언뜻 보기에 회사원 같이 느껴지지만, 실제로는 개인사업자에요. 실적이 떨어지는 설계사는 생계가 위태로운 경우도 생깁니다. 몇 개월 하다가 그만두면 고객들은 어떻게 되겠어요. 장기적으로는 설계사의 생활이 안정돼야 고객에게 유리하고, 또 설계사들도 직업을 오래 유지할 수 있을 겁니다.”


웹 프로그래머에서 보험설계사로, 다시 모창 가수로의 변신. 남들은 하나만 하기도 어려운 일을 그는 벌써 세 가지나 했다. 앞으로의 계획이 궁금했다.


“특별히 목표 같은 건 없어요. 계속 열심히 일하는 게 목표입니다. 지금 사는 게 너무 즐겁거든요. 설계사 다시 할 생각 있냐고요? 보험설계사도 좋지만 저는 가수가 더 체질에 더 맞는 것 같아요. 하하.”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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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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