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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하계 국제선 공급 늘린다…부산~방콕 등 4개 노선 재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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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18, 2024, 16:03:17

태국·중국·스위스 노선 하계시즌 재개
수요 증가하는 국제선도 증편 예정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대한항공[003490]은 오는 31일부터 시작되는 하계 시즌(3월 31일~10월 26일)을 맞이해 국제선 공급을 대폭 늘린다고 18일 밝혔습니다.

 

대한항공에 따르면, 지속 증가하는 여객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해외 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스케줄을 제공하고자 공급 확대를 결정했습니다.

 

우선, 하계 스케줄 시작에 맞춰 동남아·중국·유럽 주요 도시 재운항에 나섭니다. 재개되는 노선은 ▲부산~태국 방콕 ▲인천~중국 정저우 ▲인천~중국 장자제 ▲인천~스위스 취리히 4개 노선입니다.

 

부산~방콕 노선의 경우 코로나19로 운항이 중단된 이후 약 4년 만에 재운항하는 국제선입니다. 오는 4월 25일부터 매일 운항하는 일정으로 하늘길에 나서며, 운항 기종은 프레스티지 8석, 이코노미 165석 등 총 173석을 장착한 보잉 737-900ER입니다.

 

인천~정저우 노선은 오는 4월 24일부터 주 4회 일정으로, 인천~장자제 노선은 4월 23일부터 주 3회 일정으로 운항합니다. 정저우와 장자제는 다채로운 자연환경이 펼쳐져 있어 중국서 주요 유명 관광지로 꼽히는 지역입니다.

 

인천~취리히 노선은 오는 4월 2일부터 주 3회 일정으로 운항이 재개됩니다. 대한항공 측은 "하계 시즌 선호도가 높은 인기 목적지인 취리히에 운항을 재개하며 고객 니즈를 다시 한번 만족시킬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대한항공은 수요가 지속 증가하는 노선 규모를 증편할 계획입니다.

 

우선 인천~헝가리 부다페스트 노선을 주 3회에서 4회로 증편합니다. 부다페스트는 국내 2차전지 및 자동자 부품 기업의 유럽 생산 거점 도시이자 동유럽 인기 관광지로 여객 수요가 지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동남아의 인기 관광노선도 지난해 하계 시즌 대비 운항 횟수를 늘립니다. 인천~방콕 노선은 매일 3회에서 4회로, 인천~마닐라 노선은 매일 2회에서 3회로 증편합니다. 인천~발리 노선의 경우 1월부터 주 9회에서 11회로 이미 확대 운항하고 있습니다.

 

미주 노선의 경우 인천~댈러스 노선을 주 4회에서 매일 운항으로 증편합니다. 댈러스는 미국 중남부의 항공 교통의 중심 도시로 지속적으로 수요가 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운항규모를 확장했다고 대한항공 측은 전했습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올해 하계 시즌 국제선 여객 공급으로 유효 좌석 킬로미터 기준 코로나19 이전의 96% 수준까지 회복했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여객 노선 공급을 늘려 코로나19 이전 수준까지 회복해 국제선 여객 공급을 완전 정상화할 계획"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계절적 요인 및 고객 수요 변화를 모니터링해 차별화된 스케줄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해외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나가겠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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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하반기 집값 ‘약보합’ 전망…지역별 가격 ‘다극화’ 추세 이어져

하반기 집값 ‘약보합’ 전망…지역별 가격 ‘다극화’ 추세 이어져

2024.05.06 02:46:09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올해 하반기 집값이 약보합세를 이어갈 것이라는 관측과 함께 지역별로 가격 편차가 나타나는 다극화 현상이 두드러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6일 NH투자증권의 ‘2024년 하반기 부동산 시장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하반기 시장판세에 대해 약보합을 전망했습니다. 전세가율 상승, 매매·전세간 갭 축소, 총선 결과에 따른 규제완화 기대감 감소 등으로 실수요 중심의 시장 분위기를 이어가며 가격에도 영향을 줄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특히, 지역별 선호도에 따라 시장이 분화되고 차별화가 심화되며 가격 다극화 판도가 발생할 것으로 관측했습니다. 동일수급권 내 주거 선호 입지 및 신구축 여부 등에 따라 다른 수급권이 형성되며 다극화가 나타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이에 서울 일부 지역은 매매가격이 소폭 상승하고 수도권 대부분은 보합, 지방은 전반적으로 약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와 함께 지난 4월 진행된 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의 결과 또한 실수요 중심 시장 분위기로 이어가게 될 요인으로 전망했습니다. 정부는 당초 재건축 패스트트랙, 실거주 의무 폐지, 공시가 현실화 폐지, 단기 등록임대 복원, 악성 미분양 대책. 지역 부동산 시장 활성화, 임대차2법 폐지 및 축소 등 부동산 규제를 파격적으로 완화하는 정책을 내놓았으며, 해당 정책을 시행하려 할 경우 국회 입법과정을 거쳐야 됩니다. 그러나 총선 결과 21대 국회와 마찬가지로 여소야대 흐름이 지속되며 규제완화 정책 시행에 있어 불확실성이 커지고 세금 및 규제완화에 대한 기대감 감소 등으로 실수요 중심의 판세가 지속될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아울러, 매매가격의 경우 상·하방 요인이 상존하며 유동성, 대출, 금리, 통화 등 금융 여건이 교통망 확충, 정비사업, 공급 측면보다 더 큰 가격 결정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전세시장의 경우 하반기 들어 완만하게 회복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전세대출금리가 하락세로 월 차임보다 전세대출이자의 부담이 낮아지고, 거시경제 불안 및 매물 적체 속에서 매수 심리가 위축되며 대기수요로 전환되는 점을 이유로 들었습니다. 1분기 부동산 시장의 경우 전국적으로 약세 흐름 속에서 지방과 수도권 간 격차가 나타났다고 진단했습니다. 임대차시장은 매매시장보다 빠른 속도로 회복세를 보이고 있으며, 거래량은 증가했으나 매도자와 매수자 간 적정 가격 눈높이가 크게 벌어졌다고 분석했습니다. 정보현 NH투자증권 Tax센터 부동산 수석연구원은 "현재는 다주택 취득세 중과 및 민간임대주택사업 인센티브가 없어 투자 수요가 시장 진입이 어렵다"며 "단 2022년 고금리 시장을 견디고 현재 남은 매도자는 하방 압력에 경직성이 강해 시장 급락 가능성 또한 낮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동일 수급권 내에서도 주거 선호 입지에 신축일수록 견조한 실수요를 바탕으로 강보합 흐름이 전개될 것으로 본다"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정유나 NH투자증권 부동산 책임연구원은 "상반기 규제 완화와 금리 인하 기대감이 줄어들며 시장이 전반적으로 약세장을 보이면서 입지가 좋거나 신축 단지 위주의 지역은 소폭 강세를 보이는 지역도 나타날 가능성이 크다"며 "기존주택 매물 적체 증가 및 지방 미분양 추이는 하락 요인으로 예의주시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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