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코스닥 상장사 윙스풋은 지난해 연결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7.3% 늘어난 40억원으로 집계됐다고 14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516억원으로 전년 대비 5% 줄었고 당기순이익은 31억원으로 같은 기간 흑자 전환했다.
회사 측은 "북미 브랜드 '베어파우'와 이태리 프리미엄 브랜드 '아드노'를 중심으로 실적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며 "2022년 스팩 합병상장에 따른 일시적 비용으로 발생한 순손실이 해소되며 순이익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해 매출액 대비 이익률이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국내 제품보다 수익성이 좋은 PB 브랜드 판매에 집중했다"고 덧붙였다.
윙스풋은 올해부터 국내 독점 라이선스를 확보한 '노티카' 신발과 '아드노' 등 신규 브랜드의 판매 확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또한 해외 추가 브랜드 론칭 및 상품개발을 통해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윙스풋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유통망 확장, 신규 브랜드 확대 등을 기반으로 본원사업의 견조한 실적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올해는 추가 해외 브랜드 론칭 및 상품 라인업 확대를 통해 봄, 여름, 가을 등 계절적 비수기 매출도 극대화해 실적 성장을 한층 가속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