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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킨, 2024년 사업 계획 발표…Qi2 고속 무선 충전 제품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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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25, 2024, 18:01:03

차세대 무선 충전 표준 Qi2 지원 신제품 공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벨킨은 지난 24일 Qi2 고속 무선 충전 및 모션 센서 제품 등 향후 제품 출시 전략과 2024년 사업 계획을 서울 신라호텔에서 발표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올해의 사업 계획 발표를 위해 제니 응 벨킨 아시아 총괄 디렉터가 직접 한국에 방문했으며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IT 전문 유튜버 가전주부가 사회를 맡았습니다. 본 행사를 통해 벨킨은 브랜드 스토리와 앞으로 공개될 신제품 및 사업 전략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차세대 무선 충전 표준인 Qi2 제품 3종 ▲부스트차지 프로 2in1 Qi2 무선 충전 패드 ▲부스트차지 프로 Qi2 3-in-1 마그네틱 무선 충전 패드 ▲벨킨 부스트차지 프로 Qi2 무선 충전 스탠드를 선보였습니다. 각 제품은 최대 15W 전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충전 디바이스의 보호를 위해 불필요한 과열 방지 시스템이 탑재됐습니다.

 

또 이번 CES 2024에서 공개한 ‘오토트래킹 스탠드 프로’ 제품 시연 및 기술력을 소개했습니다. 아이폰 iOS 17에 적용된 독킷 기능을 적용한 배터리 구동식 마운트인 이 제품은 360° 포커스 트래킹 기술로 사람의 얼굴, 움직임을 자동으로 추적하는 스마트 거치대입니다. 스트리머나 화상회의 등 혼자 영상을 촬영할 때 유용하며 고정력과 함께 맥세이프 15W 고속 무선 충전를 지원합니다.

 

이번 행사는 인플루언서와 미디어 및 주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설명회 뿐만 아니라 제품 체험존을 마련해 디즈니 콜라보 제품 및 신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었습니다. 디즈니 콜라보 제품은 벨킨의 40주년과 디즈니의 100주년을 기념해 제작됐습니다.

 

제니 응 디렉터는 "이번 행사를 통해 벨킨의 혁신과 비전, 기술력을 한국 시장에 직접 경험 시켜드릴 수 있어 매우 기뻤다"며 "벨킨의 핵심 사업을 ‘지속 가능성’에 둘 것이며 더 많은 이들에게 고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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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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