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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와인 소비도 양극화…1만원·30만원대 모두 ‘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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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11, 2023, 09:12:54

관련 매출 50배 증가..1만원대 와인 완판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세븐일레븐은 편의점 와인 소비 트렌드가 양극화되고 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최근 지속되는 물가상승으로 인해 1만원대의 데일리 와인이 인기를 끄는 가운데 연말 초고가 와인 카테고리도 확장되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이달(1~10일) 샴페인 매출은 지난달 동기 대비 약 50배 늘었습니다. 지난해 샴페인 기획전 시즌과 비교해도 3배 증가한 수치입니다. 샴페인뿐 아니라 한해 인기를 모았던 베스트 와인 30종도 기획전을 통해 선보여 와인 전체 매출 또한 큰 폭 증가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세븐앱)의 ‘우리동네 상품찾기’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 샴페인 재고량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달 들어 우리동네 상품찾기 ‘와인’ 재고 검색량은 전년 동기 검색량과 비교해 7배 늘었습니다.

 

하이엔드급 샴페인을 공수하기 위해 올 초부터 프랑스 샴페인 하우스와 협의를 시작했고 6월에는 프랑스 현지를 직접 방문했습니다.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 ‘파이퍼하이직 레어13’ 등은 30만원이 넘는 금액에도 소비자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현재 항공편을 통해 추가 물량을 공수하고 있습니다.

 

초고가 샴페인보다 20배 이상 저렴한 데일리 와인도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달 선보인 1만원대 ‘앙리마티스 앨런스콧 쇼비뇽블랑’는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이 4만병을 돌파했습니다. 추가 물량 확보를 통해 이달 해당 상품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2.8배 신장했습니다. 

 

송승배 세븐일레븐 와인담당 MD는 "이번 샴페인 기획전은 거의 모든 상품이 완판됐다"며 "이번 연말에는 초고가 상품뿐 아니라 가성비 상품도 동시에 팔려나가고 있어 두 가지 카테고리 상품 모두 추가 물량 확보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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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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