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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스포츠 플랫폼 ‘스포키’ 이용객 1500만명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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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22, 2023, 11:05:15

출시 7개월만에 이용객 1500만명 넘어서
스포츠 종목별 국내외 뉴스와 영상 제공
4월 월간 이용자 415만명, 일일 최고 방문객 수 54만명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는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스포키'가 출시 7개월만에 누적 이용자 1500만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스포키는 지난해 10월 선보인 통합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입니다. 야구, 축구, 농구, 배구, 골프, 당구 등 스포츠 종목별 국내외 뉴스와 영상을 제공합니다. 모든 콘텐츠에는 이용자간 댓글을 통해 소통할 수 있는 '스포키톡' 기능을 지원합니다.

 

LG유플러스는 스포키가 5월 18일 기준 1572만명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4월 월간 이용자수(MAU)는 415만명을 달성했으며, 일일 최고 방문고객 수는 54만명으로 나타났습니다.

 

LG유플러스는 이용자 수 증가 배경에 대해 "한국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스포츠 고객의 스포츠 문화 경험을 혁신한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스포키는 이용자가 직접 좋아하는 구단을 설정하면 해당 구단이 출전하는 경기의 시작과 승패 결과를 알려줍니다. 이용자가 직접 검색하지 않아도 알림을 통해 경기 결과 확인도 가능합니다. 회원 가입이나 로그인을 하지 않고도 실시간 중계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야구 관련 오리지널 콘텐츠도 제공합니다. ▲타자 박용택과 투수 유희관의 길거리 야구 토크쇼 '메트로박' ▲야구 전문기자에게 듣는 야구계 뒷이야기 'B급감썰' ▲LG트윈스의 2022년 시즌을 기록한 다큐멘터리 ‘아워게임’의 스핀오프 '덕코멘터리' 등을 제공합니다.

 

스포키는 지난 18일부터 '타구장 현황 한눈에 보기'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습니다. 이를 통해 점수 외에도 주자의 베이스 출루정보와 아웃카운트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구단들과 협업 마케팅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한화이글스 홈구장에서 진행되는 경기의 시구·시타자를 뽑는 브랜드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했으며, 기아타이거즈 선수들이 경기장을 방문한 팬들과 직접 인터뷰를 하고 스포키 관련 퀴즈를 풀어보는 모습을 담은 협업 콘텐츠도 공개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다양한 KBO 구단들과의 제휴 마케팅 활동을 계속 늘려 특정 구단에 충성도가 높은 팬들을 위한 이벤트를 다채롭게 마련할 예정입니다.

 

고광호 LG유플러스 스포츠플랫폼담당은 "스포키는 단기적으로는 보는 플랫폼에서 즐기는 플랫폼으로, 중장기적으로는 즐기는 플랫폼에서 하는 플랫폼으로 진화하는 것을 지향점으로 삼고 있다"며 "향후 스포츠를 더 재미있게 즐기고, 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가며 스포츠에 열광하는 고객의 스포츠 문화 경험을 지속 혁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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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SK하이닉스, 차세대 모바일 낸드 솔루션 ‘ZUFS 4.0’ 개발

SK하이닉스, 차세대 모바일 낸드 솔루션 ‘ZUFS 4.0’ 개발

2024.05.09 10:43:1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하이닉스[000660]가 온디바이스(On-Device) AI용 모바일 낸드 솔루션 제품인 'ZUFS(Zoned UFS) 4.0'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온디바이스 AI는 물리적으로 떨어진 서버의 연산을 거치지 않고 기기 자체에서 AI 기능을 구현하는 기술입니다. 스마트폰 기기가 자체적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연산하도록 해 AI 기능의 반응 속도는 빨라지고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 기능도 강화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 ZUFS는 플래시 메모리 제품인 UFS의 데이터 관리 효율이 향상된 제품입니다. 스마트폰 앱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를 공간 구분 없이 동시에 저장했던 기존 UFS와 달리 여러 데이터를 용도와 사용 빈도 등 기준에 따라 각각 다른 공간에 저장해 스마트폰 OS의 작동 속도와 저장 장치의 관리 효율성을 높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또한, 장시간 사용 환경에서 스마트폰 앱 실행 시간을 기존 UFS 대비 약 45% 향상시켰으며 저장 장치의 읽기, 쓰기 성능이 저하되는 정도가 UFS 대비 4배 이상 개선됨에 따라 제품 수명도 약 40% 늘어났다고 덧붙였습니다. SK하이닉스는 "ZUFS 4.0은 모바일 기기에서 온디바이스 AI를 구현하는 데 최적화된 메모리반도체로 업계 최고 성능 구현을 통해 HBM으로 대표되는 초고성능 D램에 이어 낸드에서도 AI 메모리 시장을 이끌어 갈 것"이라며 "AI 붐이 도래하기 전인 2019년부터 고성능 낸드 솔루션에 대한 시장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내다보고 글로벌 플랫폼 기업과 협업해 ZUFS 개발을 시작했다"고 강조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고객사에 제공한 초기 단계 ZUFS 시제품을 바탕으로 국제반도체표준협의기구(JEDEC) 규격에 적합한 4.0 제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회사는 올해 3분기부터 ZUFS 4.0 제품 양산에 들어갈 계획으로 양산 제품은 향후 글로벌 기업들이 내놓을 온디바이스 AI 스마트폰들에 탑재될 예정입니다. 안현 SK하이닉스 부사장은 "빅테크 기업들이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를 탑재한 온디바이스 개발에 집중하면서 여기에 필요한 메모리에 대한 요구 수준이 높아지고 있다"며 "고객 요구에 부응하는 고성능 낸드 솔루션을 적시 공급하는 한편, 세계 유수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글로벌 1등 AI 메모리 프로바이더의 위상을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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