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ar 자동차

국내 완성차업체, 4월 65.6만대 판매…전년 동월비 9.8%↑

URL복사

Tuesday, May 02, 2023, 17:05:39

현대차, 디 올 뉴 그랜저·포터 판매 지속 호조
GM 한국사업장, 108.4% 증가..업체 중 최고 오름폭
KG는 토레스 효과 지속..르노코리아는 전월과 대조 흐름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국내 완성차업체 5개사의 지난 4월 총 판매량이 전년 동월보다 9.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005380], 기아[000270], KG모빌리티(구 쌍용자동차), 한국GM, 르노코리아자동차 등 국내 완성차업체의 4월 총 판매량은 65만6478대를 기록했습니다. 전년 동월 총 판매량인 59만7658대와 비교했을 경우 약 9.8% 늘은 수치입니다. 

 

해외 시장에서는 52만7890대, 국내 시장에서는 12만8588대를 판매했습니다. 해외 시장의 경우 전년 동월 판매량인 47만8030대보다 10.4%가, 국내 시장은 지난해 4월 11만9628대 판매량보다 7.5% 증가했습니다.

 

업체별로 총 판매량을 구분하면 현대차는 33만6212대, 기아는 25만9524대, GM 한국사업장은 4만1233대, KG모빌리티는 9929대, 르노코리아자동차는 9580대를 기록했습니다. 전년 동월 대비 현대차는 8.5%, 기아는 8.3%, KG모빌리티는 22.0%가 상승했으며, GM 한국사업장은 108.4%의 증가율로 호조세를 기록했습니다. 반면, 르노코리아차는 전년 동월 대비 52.8%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현대차는 4월 국내 시장에서 6만6660대, 해외 시장에서 26만9552대를 팔았습니다. 전년 동월 대비 증가율은 각각 12.2%, 7.6%를 기록했습니다.

 

국내에서는 '디 올 뉴 그랜저(9997대)'가 1만대에 육박하는 월 판매 실적으로 전체 판매 증가량을 이끌었으며, 중형 트럭 포터가 9068대 판매로 뒤를 이었습니다.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도 총 1만2187대가 팔리며 증가세를 뒷받침했습니다.

 

기아는 국내에서 4만9314대, 해외에서 21만210대의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4월 대비 국내시장 판매량은 1.6% 감소했으며, 해외 판매량은 11.0% 증가했습니다. 스포티지(4만3645대)는 지난 달에 이어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로 집계됐으며 셀토스(2만6301대)와 쏘렌토(1만8975대)가 뒤를 이었습니다.

 

GM 한국사업장은 주력 상품인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인기가 지속되며 지난 달에 이어 완성차업체 중 최고 증가율을 달성했습니다.

 

특히 해외 시장에서는 3만6003대를 팔며 전년 동월 대비 판매량이 113.9%가 뛰었습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해외 시장에서 총 2만2693대를 기록했으며,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글로벌 시장에서 1만3310대의 판매량을 올렸습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국내 시장에서 3072대가 판매되며 국내 월 판매량 증가(총 5230대 판매, 77,2% 증가)를 이끌기도 했습니다.

 

KG모빌리티는 주력 SUV로 자리매김한 토레스가 국내 시장 판매량 증가를 이끌었습니다. 토레스는 KG모빌리티가 기록한 4월 국내 총 판매량인 5583대의 63.6% 비중인 3553대의 판매수치를 기록했습니다. 해외에서는 총 4346대가 팔렸는데 전년 4월과 비교할 경우 31.7%가 증가했습니다.

 

지난달 50% 이상의 판매 증가세를 나타낸 르노코리아차는 판매량이 하강곡선을 그었습니다.국내에서 1801대, 해외에서 7779대가 팔리며 전년 대비 판매량이 각각 22.6%, 56.8% 줄었습니다.

 

주력 상품인 XM3가 6200대의 글로벌 판매량으로 전년 동월 판매량인 1만7114대보다 63.7% 줄은 것이 전체적인 감소세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QM6는 3171대의 글로벌 판매량으로 전년 동월(2462대) 대비 28.7% 증가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