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새로 시작한 시즌(Season)Ⅱ에서는 차별화, 생산성 증대, 로드맵에 의한 경영 등 현장 중심의 혁신에 매진합시다.‘
한화손해보험(대표 박윤식)은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충북 충주시에 자리한 수안보 한화리조트에서 ‘2016 상반기 혁신성과 경진대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임원과 부서장 등 16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각 부와 실의 임직원들이 정한 ▲전략/육성지점 지원체계 강화를 통한 생산성 증대 ▲생∙손보 복합 판매를 통한 생보형 GA 매출 확대 ▲외산차/고급차 경쟁력강화 마케팅 전략계획 수립 ▲ECO마일리지 경쟁력 강화 등 125개의 핵심전략 과제를 정리했다.
한화손보가 올해 상반기 진행한 ‘웨이브(WAVE)6 혁신활동’은 오는 2018년까지 수행하는 중장기사업계획 ‘시즌(Season)Ⅱ’의 첫 번째 과정이다.
지난 3년간 진행한 ‘시즌(Season)Ⅰ’의 노력 결과, 한화손보는 장기보험에서 상품과 담보 포트폴리오를 개선해 업계 상위사와 순손해율 차이를 줄였다. 또 자동차보험은 시장 선도적 마일리지 특약 마케팅을 강화해 우량고객을 확보하는 등 손익구조를 개선하는 성과를 이뤄냈다는 평이다.
박윤식 한화손보 대표는 “지난 3년간 우리는 조직 문화와 일하는 방식을 비롯, 전 부문에서 창조적 파괴와 혁신을 통해 회사의 체질을 정상화하려는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새로 시작한 시즌(Season)Ⅱ에선 차별화, 생산성 증대, 로드맵에 의한 경영 등 현장 중심의 혁신에 매진하자‘고 말했다.
한편, 한화손보는 지난 4월 비전 선포식을 통해 ‘고객의 완전보장을 위해 끊임없이 혁신하는 초우량 손해보험사’로 미래 비전으로 제시한 바 있다. 2018년까지 세전이익 2000억원, 장기보장성 M/S 10%, 내재가치 2조원을 달성하는 등의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