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한국프로축구연맹·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K리그 축구 문화 조성을 위한 '모두의 축구장, 모두의 K리그' 시즌3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시즌3 캠페인은 축구라는 소재를 통해 발달장애인과 소외계층의 스포츠 활동을 지원하고 단순한 관람을 넘어 모두가 체험한다는 콘셉트로 진행됩니다.
주요 내용으로 ▲K리그 구단, 발달장애인과 함께 통합축구팀 구성 ▲장애인·비장애인이 함께 즐기는 '하나파워온 K리그 유니파이드컵' 개최 ▲체험활동을 통한 사회적 가치 함양 ▲유명 축구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홍보 콘텐츠 제작 등 입니다.
'모두의 축구장, 모두의 K리그' 캠페인은 이동약자들의 K리그 경기장 접근성 향상을 통한 사회공헌을 목적으로 2020년 한국프로축구연맹과 처음 시작됐습니다.
지난 2년간 K리그 경기장 안내지도를 제작해 모두가 관람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등 다양한 활동을 벌여왔습니다.
하나금융스포츠단 관계자는 "하나금융그룹은 프로축구연맹과 다양한 ESG 사업으로 축구를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확산에 힘쓰고 있다" 며 "앞으로도 사회 각 영역에서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