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검은 토끼부터 이색 팝업…백화점, 신년 정기 세일 돌입

URL복사

Thursday, December 29, 2022, 10:12:37

토끼해 맞아 에디션·조각전·뽑기 이벤트 선봬
뷰티·벨리곰·테크웨어 등 팝업스토어도 다양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백화점업계가 신년 정기 세일 행사 준비로 분주합니다. 다양한 품목과 함께 최대 50% 할인율을 내세웠습니다. 특히 2023년이 검은 토끼의 해 '계묘년'인 만큼 토끼와 관련된 행사를 열고 이색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며 연초 소비자 사로잡기에 나섭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신세계·현대·갤러리아 백화점 4사는 오는 1월 2일부터 15일까지 2주간 신년 정기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갤러리아 백화점은 이달 30일부터 행사에 돌입합니다.

 

롯데백화점은 '시즌 오프'를 테마로 전 패션 상품군에서 최대 50% 할인합니다. 여성패션 브랜드는 디루치아노, 씨씨콜렉트 등, 남성패션에서는 빈폴·라코스테 등의 브랜드를 30% 할인 판매합니다. 헤지스, 브룩스브라더스 브랜드에서도 20~30% 시즌오프를 진행합니다.

 

스포츠 상품군에서는 라코스테스포츠가 30% 시즌오프를 진행하고 쿡웨어 브랜드 르크루제, 테이블웨어 브랜드 납청유기 등 리빙 브랜드에서도 세일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은 프로모션으로는 1월 8일까지 단일 브랜드에서 제휴카드 결제 시 구매 금액에 따라 5%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합니다.

 

오는 8일까지 전점에서 뷰티 팝업스토어를 엽니다. 입생로랑 등 16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설화수 브랜드는 '윤조에센스 토끼띠 에디션' 등을 선보입니다. 키엘 브랜드와 '울트라 훼이셜 메가 팝업' 행사에서 롯데월드타워 패키지 세트를 판매하고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벨리곰 팝업을 운영합니다.

 

 

신세계백화점은 대규모 쇼핑축제 ‘쓱페스타’를 개최합니다. 먼저 모바일 포춘쿠키 이벤트를 엽니다. 새해 행운 메시지와 함께 자동으로 경품 응모가 되며 추첨을 통해 신세계백화점이 운영하는 주얼리 브랜드 ‘아디르’의 다이아몬드(1명), 순금 푸빌라 피규어(5명), 조선호텔 숙박권(10명) 등을 증정합니다. 

 

행사 기간 스탬프 출석 이벤트를 진행해 푸드마켓 5000원 할인권 등을 제공합니다. 또 1월 8일까지 신세계 바이어가 선정한 식재료의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는 ‘럭키 푸드’ 행사를 엽니다. 한우불고기 100g, 동물복지 인증 받은 유정란 15구 등이 대표 상품입니다.

 

업계 최초로 ‘포스트 아카이브 팩션(파프)’ 팝업도 선보입니다. 테크웨어 중심의 상품을 주력으로 하는 국내 신진디자이너 브랜드가 대상으로 1월 12일까지 강남점에서 전개합니다. 예술과 패션의 경계에서 실현했던 다양한 시도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신세계 아카이브 기념모자 등을 팝니다.

 

 

현대백화점은 압구정 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에서 '2023 더 해피니스'를 테마로 신년 쇼핑 페스티벌을 운영합니다. 패션·잡화·스포츠·화장품 등 300여개 브랜드가 겨울 시즌 신상품을 최대 50% 할인가에 팝니다. 톰브라운·발렌시아가 등 100여개 브랜드도 가을·겨울 상품을 최대 50% 할인합니다.

 

더현대 서울은 타미힐피거·라코스테 등이 ‘캐주얼 브랜드 시즌오프전’을 열고 아우터 등을 할인합니다. 판교점은 ‘판교 홈인테리어 페어’을 통해 침대·소파 등을 최대 30% 저렴하게 선보입니다. 목동점에서는 '아웃도어 특별전'을 운영해 컬럼비아 등 아웃도어 제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또 무역센터점은 신년 쇼핑 페스티벌 기간 멕시코 화가 프리다 칼로의 생전 모습을 볼 수 있는 ‘프리다 칼로 사진전’을 국내 처음으로 공개합니다. 같은 기간 목동점 7층 글라스하우스에서는 조각가 김우진 작가의 ‘래빗 유토피아전’을 열고 계묘년을 기념해 토끼로만 제작된 작품을 전시할 예정입니다.

 

 

갤러리아는 검정 토끼해를 맞아 'SOME BUNNY LOVES YOU!'를 테마로 잡았습니다. 대표 행사로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블랙버니와 함께 신년 복주머니 뽑기’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갤러리아 카드로 10만원 이상 구매한 전 고객에게 5000원 상당의 G캐시(갤러리아 모바일 적립금)를 증정합니다.

 

서울 갤러리아명품관에서는 띠어리, 랙앤본 등 명품 브랜드들이 2022년 가을/겨울 시즌 상품을 정상가 대비 10~30% 할인합니다. 캐나다 패딩 브랜드 ‘무스너클’은 오는 29일부터 1월 8일까지 버니 컬렉션 신상품을 30% 할인 판매합니다.

 

대전 타임월드에서는 오프화이트, 폴스미스 등 100여개 이상 브랜드들이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 '코스'에서는 1월 15일까지 최대 50%까지 할인합니다. 갤러리아 온라인몰에서도 파타고니아, 설화수 등 총 200개 브랜드가 최대 50% 할인하는 신년 행사를 선보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기업 밸류업’ 가이드라인 공개…‘쪼개기상장’ 시장에 설명 권고

‘기업 밸류업’ 가이드라인 공개…‘쪼개기상장’ 시장에 설명 권고

2024.05.02 16:14:17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금융당국이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의 핵심인 '기업가치 제고계획' 수립 원칙과 세부 작성법을 담은 가이드라인을 내놓았습니다. 밸류업 당사자로 새로운 형태의 공시라는 숙제를 받아든 상장기업에 길라잡이를 제시해 이행 초기 혼란을 최소화하고 적극적인 밸류업 프로그램 동참을 독려하기 위한 조처로 받아들여집니다. 하지만 기업이 민감하게 반응하는 '지배구조'를 한국증시 주요 저평가 요인중 하나로 지목하고 개선방안 공시를 권고하면서 일선 기업들의 수용성에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금융위원회는 2일 한국거래소·자본시장연구원과 함께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 2차세미나를 열고 '기업가치 제고계획 가이드라인(안)'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가이드라인은 기업가치 제고계획 흐름도를 '기업개요-현황진단-목표설정-계획수립-이행평가-소통'으로 구성했습니다. 먼저 '기업개요'에는 기업가치 제고계획이 그 자체로 기업에 대한 완결성 있는 보고서로 기능할 수 있도록 업종, 주요 제품·서비스, 연혁, 재무상태 등 기본적인 정보를 기재합니다. '현황진단'은 기업의 사업현황에 대해 시장환경·경쟁우위요소·리스크 등을 입체적으로 진단하고 다양한 재무·비재무 지표 중 중장기적인 가치제고 목적에 부합하는 핵심지표를 선정·분석하는 단계입니다. 주요 재무지표는 ▲PBR(주가순자산비율), PER(주가이익비율) 등 시장평가 ▲ROE(자기자본이익률), ROIC(투하자본이익률), COE(주주자본비용), WACC(가중평균자본비용) 등 자본효율성 ▲배당(금액·성향·수익률), 자사주(보유분·신규취득·소각내역), TSR(총주주수익률) 등 주주환원 ▲매출액·영업이익·자산 증가율 등 성장성 ▲자산 포트폴리오(영업·비영업자산), FCF(잉여현금흐름), 부채비율 등 기타로 분류해 다각적인 지표를 예로 제시했습니다. 비재무지표는 지배구조 관련 일반주주 권익제고, 이사회 책임성, 감사 독립성을 위한 여러 요소를 기존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공시항목 및 기관투자자 등 시장참여자가 주목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합니다. 가령 상장기업이 성장성 높은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한 뒤 분할자회사를 상장하는 모자회사 중복상장 이슈가 있다면 기업은 모회사 일반주주 권익을 보호·증진하는 계획을 설명하거나 물적분할 후 분할자회사를 비상장 완전자회사로 유지하는 계획을 밝히는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이른바 '쪼개기 상장'은 핵심사업부를 자회사로 쪼개 신규상장하면서 모회사 기업가치를 떨어뜨리고 기존 주주의 지분가치가 훼손된다는 지적이 제기돼 왔습니다. 또 다른 예로 상장기업 지배주주 및 그 특수관계인의 비상장 개인회사 보유 이슈가 있는 경우 상장기업과 비상장 개인회사간 이해상충 우려를 해소하기 위한 정확한 사실관계와 향후 계획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라인은 감사위원 분리선출을 통한 감사 독립성 강화도 좋은 예시로 기업은 감사위원 분리선출 현황과 향후 계획을 밝힐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목표설정'에서는 일시적·임시방편적 개선이 아닌 중장기 목표를 제시합니다. 중장기적 사업전략없이 단기적인 주가부양만을 목표로 하는 것은 기업가치 제고계획 취지와 부합하지 않는다고 가이드라인은 분명히 밝히고 있습니다. 계량화된 수치로 명료하게 제시하는 것이 권장되지만 정성적인 서술 또는 구간제시 등 다양한 방법의 목표설정도 가능합니다. '계획수립'에서 기업은 목표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작성하며 사업부문별 투자, R&D확대, 사업 포트폴리오 개편, 자사주 소각·배당 등 주주환원, 비효율적인 자산처분 등 다양한 사업전략적·재무적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기업은 연 1회 공시 사이에 어떤 노력을 이행했는지 잘된 점과 보완 필요사항을 기재(이행평가)하고 주주·시장참여자 의견이 경영에 반영될 수 있는 공식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해 쌍방향 '소통'을 확대합니다. 상장사 이사회는 경영진이 기업가치 제고계획을 적절히 수립·이행하는지 감독하고 필요하다면 이사회 보고, 심의 또는 의결을 거치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고 금융위는 강조합니다. 공시는 연 1회 등 주기적 공시와 외국인투자자를 위한 영문공시 병행이 권장되며 예고공시도 가능합니다. 이번 기업가치 제고계획 가이드라인·해설서 제정안은 최종 의견수렴을 거쳐 이달중으로 확정·발표될 예정입니다. 이후 준비가 되는 기업부터 거래소 상장공시시스템(KIND)을 통해 공시를 시작합니다. 김소영 금융위 부위원장은 이날 축사에서 "기업 밸류업은 긴 호흡으로 추진해야 할 과제이며 기업가치 제고계획 가이드라인은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의 끝이 아니라 시작"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정부와 유관기관은 밸류업 세제 지원방안 마련·발표, 코리아 밸류업 지수 개발, 연계 상장지수펀드(ETF) 상장, 우수기업 표창 등 과제를 차질없이 추진하며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