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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XA다이렉트, 어린이 대상 리스크 예방 교육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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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24, 2016, 11:05:51

교통안전·치아관리 교육 등 진행 ..어린이 대상 시력검진·안경 무료 전달 예정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AXA다이렉트는 2016년 사회공헌활동 주간을 맞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치아관리 교육 등의 캠페인을 진행했다.


AXA다이렉트는 지난 23일 본사에서 임직원 자녀 100여명과 함께 건강, 환경 리스크의 예방을 주제로 한 ‘Children's Day of AXA‘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투명우산, 교통안전퍼즐, 치아관리키트 등을 통해 어린이 리스크 예방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AXA다이렉트는  ‘더 안전한 내일을 위한 우리(All Committed for a safer tomorrow)‘라는 슬로건 하에 어린이 리스크 예방교육, 모바일 게임을 통한 기부, 기업간 연계를 통한 기부활동 등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간다.


임직원 자녀 대상 교육에 이어 금성원 등 어린이 보호단체와 함께 교통안전교육과 충치예방교실 등 어린이 리스크 예방교육을 진행한다.  또 지역 사회와 제휴해 휴대전화, PC등의 사용으로 어린이들이 시력악화로 처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 시력검진과 안경을 무료로 전달할 예정이다.


AXA다이렉트는 모든 임직원이 참여하는 휴대폰 게임을 통한 사회공헌활동도 진행한다. 휴대전화로 건강, 환경 등 리스크에 대한 퀴즈를 풀고 점수에 따른 금액을 제3국 어린이에게 기부하는 ‘Boost the Care 프로젝트‘도 진행한다.


또한 AXA다이렉트는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일반인들과 리스크 예방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이러한 예방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AXA그룹의 일원인 교보AXA자산운용과 함께 임직원들이 일주일 동안 수집한 헌 옷을 『옷캔(http://www.otcan.org/)』이라는 NGO단체에 기부하고, 제3세계 아이들에게 미술교육, 위생교육 제공 및 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하는 등 사회공헌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AXA다이렉트는 향후에도 어린이 리스크 예방교육을 상시적으로 운영하고, 지역사회와 협력해 여러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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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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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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