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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보 “병원과 한의원서 동시에 보장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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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04, 2016, 13:04:23

‘KB든든양한방건강보험’ 출시..첩약·약침·한방물리치료 3~5회 보장
암·심근경색·뇌졸중 후 면역력 강화 치료 등 보장..1종·2종 중 선택 가능

인더뉴스 강민기 기자ㅣ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양종희)은 양방과 한방을 동시에 보장하는 상품을 출시했다.


KB손보는 기존 양방치료에 집중했던 보장 범위를 한방병원과 의원까지 넓혀 보장해주는 ‘KB든든양한방건강보험’을 선뵀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질병에 걸리거나 수술 후 한방치료를 병행하고 싶은 경우, 보장받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실손의료보험에서 보장받지 못하는 대표적인 비급여 부분을 보장하는 것. 진단 또는 수술 후 비급여 치료에 해당하는 첩약, 약침, 특정한방물리요법치료를 보장한다. 첩약치료 3회, 약침치료 5회, 특정한방물리요법치료 5회로 제한적으로 보장한다.


또 중증질병인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에 걸린 경우 양방과 한방치료를 모두 보장해 고객이 선택해서 보장받을 수 있다. 환자의 면역력을 강화하고 통증을 완화, 신체재활 등을 치료받을 수 있다. 관절증 수술, 추간판 수술, 류마티스관절염 치료와 같이 뼈, 관절 등의 생활질환도 보장한다.


이번 상품은 20년만기인 1종과 평생보장 100세만기 2종으로 구성됐다. 1종에 가입 후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으로 진단받을 경우 보장보험료가 면제된다. 아무런 질병진단 없이 보험계약이 만기될 경우 특약가입자에 한해 무사고환급금을 지급한다. 2종은 80세, 100만기로 10~30년까지 납입기간을 선택할 수 있다.


배준성 KB손보 장기상품 부장은 “의료기술이 발달되고 다양한 치료법이 개발됨에 따라 보험도 다양한 범위를 보장할 수 있도록 발전해야 한다”며 “특히 이번 신상품은 한방치료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양방치료와 한방치료의 시너지효과로 고객의 빠른 건강회복과 건강한 삶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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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민기 기자 easytrip@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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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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