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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아 질병·상해는 기본, 안과이비인후과 수술비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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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31, 2016, 23:03:31

한화손해보험 ‘하얀미소플러스치아보험’ 출시
임플란트, 브릿지 연간 횟수 제한 없이 보장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한화손해보험은 무배당 하얀미소플러스치아보험을 내달 1일부터 판매에 들어간다.

 

이 보험은 보철치료와 치수치료(신경치료)까지 보장하는 기존 출시된 치아보험에 질병뿐만 아니라 상해로 인한 치아보철 치료비까지 보장을 확대했다. 또한, 임플란트·브릿지 치료에 대해 연간 횟수 제한 없이 보장을 강화했다. 안과질환과 이비인후과질환의 수술비 등에 대해서도 보장을 확대했다.

 

기존에는 질병으로 인한 보철치료만 보장하던 것을 상해로 인한 보철치료(최대 임플란트 150만원)까지 확대해 보장의 공백을 최소화했다. 치아보존치료(충전치료)에 대해서는 연간한도 없이(, 크라운은 연 3개한도) 치아당 최대 20만원까지 치료비를 지원하며, 일반적인 신경치료인 치수치료와 영구치를 발치한 경우에도 각각 최대 2만원까지 보장해준다.

 

또한 치아뿐만 아니라 안과질환, 이비인후과질환에 대한 특약을 신설, 고객니즈에 맞춰 보장영역을 확대했다. 적립부분 해지환급금과 보통약관의 해지환급금 중 적은 금액의 80% 한도 내에서 중도인출도 가능해 치아관리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

 

치아보장에 대해 계약자의 니즈에 따라 갱신과 비갱신으로 선택이 가능하고 가입연령은 만 15세부터 최대 60(2종 기준)까지다. 납입기간은 전기납, 또는 5년 단위로 20년까지이며, 보험기간은 65세 만기(1), 10년 만기(2)로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우현주 한화손보 상품개발파트 파트장은 치과치료는 가계 의료비 지출에 큰 부담을 주는 요인 중의 하나라며 고비용 치과치료에 대한 부담을 줄이는 것뿐만 아니라 이목구비 질환에 대한 보장영역을 확대해 한층 경쟁력 있게 설계된 상품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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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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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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