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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스탠다드, 친환경 소재로 만든 ‘그린 라인’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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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pril 22, 2022, 10:04:13

폐페트병 재활용 ‘리젠 원사’로 티셔츠·양말 제작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캐주얼웨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는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의류 및 액세서리로 구성된 ‘그린 라인’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무신사 스탠다드 그린’ 제품은 국내 섬유 전문 생산업체 효성티앤씨가 자체 개발한 친환경 원사 ‘리젠’을 적용했습니다. 앞서 무신사는 지난 1월 효성티앤씨와 친환경 소재 도입 및 제품 개발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리젠 원사는 버려지는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리사이클 폴리에스터로, 이산화탄소 배출 및 화석 연료·물 사용량 저감 등 친환경적이면서 일반 폴리에스터와 유사한 품질을 지니는 게 특징입니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리젠 원사를 사용해 그린 라인 티셔츠와 양말을 제작했습니다.

 

또 리사이클 폴리에스터를 활용한 슬랙스와 염색을 하지 않은 로우 코튼 데님, 플라스틱 제로를 실천한 샴푸바 등도 함께 출시합니다. 여기에 무염소표백펄프 기반의 친환경 종이로 만든 택과 면 소재의 라벨, 폐비닐을 재활용한 폴리백 등 포장재와 패키지에도 친환경 요소를 반영했습니다.  

 

이건오 무신사 PB사업본부장은 “무신사 스탠다드가 많은 고객으로부터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면서 친환경 패션을 통한 ESG 강화 등에 더욱 책임을 갖게 됐다”며 “그린 라인을 론칭한 것도 이러한 관심의 시작이며 앞으로 계속해서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무신사 스탠다드는 이번 그린 라인 출시를 포함해 온·오프라인에서 ESG 경영을 강화합니다. 지난해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에 오픈한 무신사 스탠다드 플래그십 매장에서는 오프라인 매장 디스플레이를 아티스트 작품으로 제작해 선순환하는 ‘비:사이클’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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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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