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는 올해 설 선물을 소개하는 카탈로그에 처음으로 ‘골프·패션’ 페이지를 만들고 골프 클럽과 액세서리 등을 담았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최근 꾸준한 골프 인기가 설 선물세트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실제로 지난해 신세계백화점의 골프 용품 매출은 지난 1년 간 전년 대비 22.5% 늘었으며, 골프웨어는 같은 기간 56.3% 신장했습니다.
특히 2030 젊은 연령층이 신규 진입하며 골퍼용 GPS 스마트워치, 거리 측정기 등 전자 기기와 한정판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지난해 신세계백화점의 골프 용품 장르의 매출을 분석해보면 30대 고객의 신장률이 43.6%로 가장 높았고, 2030대의 합산 매출 신장률은 81.4%로 나타났습니다.
신세계는 이들을 겨냥해 명절 카탈로그 내에 골프 장르를 새롭게 추가해 수요 선점에 나섭니다. 먼저 단독 상품과 한정판 골프 클럽 세트를 선보입니다. 마제스티 블랙 에디션은 ‘올 뉴 프레스티지오’ 모델의 남성 골프 클럽으로 신세계백화점 골프샵에서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여성 골퍼들을 위한 한정 상품 ‘허마제스티’도 소개합니다. 허마제스티는 일본의 사진작가이자 영화 감독인 미카 니나가와의 ‘M/미카 니나가와’ 브랜드와 협업한 콜렉션입니다. 초고가 상품임에도 출시 6개월만에 준비된 물량의 절반이 소진된 바 있습니다.
2030고객들이 즐겨 찾는 전자기기도 판매합니다. 대표 상품으로는 풍향·풍속을 포함한 라운딩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가민 골프 어프로치 S62, 니콘 쿨샷 50i 거리 측정기 등이 있습니다.
골프 용품 외에도 신학기를 겨냥한 아동복과 가방 등도 함께 이번 설에 처음으로 공개합니다. 버버리 칠드런 카디건, 랄프로렌칠드런 스쿨백&슈즈백 세트 등이 대표 상품입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골프·프리미엄 아동복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올 설 처음으로 관련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고객의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상품을 소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