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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인차로 고의사고’..보험금 17억 타낸 13명 적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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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22, 2015, 12:12:13

과실비율 높은 차량 대상 고의사고..경미한 사고로 ‘고액’ 수리비 챙겨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 견인차로 고의적으로 사고를 일으켜 보험금을 편취해온 보험사기 혐의자들이 대거 적발됐다.

 

금융감독원은 최근 4년간 보험회사가 견인차 사고로 지급한 보험금 데이터를 분석, 견인차 고의사고(246)를 상습적으로 유발, 미수선수리비 등으로 보험금 171000만원을 편취한 보험사기 혐의자 13명을 적발했다고 22일 밝혔다.

 

보험사기 혐의자는 평균 18.9(246/13)의 고의사고를 유발해 13000만원(사고건당 6900만원)의 보험금을 편취했다. 혐의자 1인 최대 사고건수는 45, 보험금 편취금액은 34000만원으로 나타났다. 최다 미수선수리비 청구건수는 38, 최고 미수선수리비 비율(미수선수리비/대물보험금)94.1%였다.

 

보험사기 혐의자(13)들의 사고 총 246건 중 과실비율이 높은 차량대상 사고가 117(47.5%)으로 가장 많았다. 주정차 중 사고 92(37.4%), 법규위반 차량대상 사고 10(4.1%) 등의 순서로 나타났다.

 

금감원은 사고당 보험금을 늘리기 위해 과실비율이 높은 차량이나 법규위반 차량을 대상으로 상습적으로 사고를 일으켰다주정차 중 사고 발생 시에는 견인장비의 표준정비수가가 마련되지 않은 점을 악용해 경미한 접촉사고에도 고액의 견적서를 발급받아 미수선수리비를 편취했다고 설명했다.

 


보험사기 혐의자(13)들의 미수선수리비 비율은 전체 견인차사고 조사대상에 비해 현저히 높았다. 건수기준으로 보험사기 혐의자의 미수선수리비 비율은 79.3%로 전체 조사대상의 전체 비율(47.0%)을 넘어섰다. 금액기준으로는 보험사기 혐의자의 미수선수리비 비율은 73.8%로 전체 조사대상 전체 비율(43.4%)보다 높았다.

 

보험사기 혐의자(13)는 대전(6), 경기(3) 등 특정 지역에 70% 가량 집중됐다. 특히, 조사대상 기간(201211~2015531) 중 대전지역의 견인차 사고 보험금 지급건수 비중은 3.2%에 불과했다.

 

하지만, 대전지역 견인차사고 보험금 지급건수는 489, 전국 견인차사고 보험금 지급건수는 15059건으로, 혐의자자수와 미수선수리비 청구건수 비중이 각각 46.2%, 59.5%로 나타나 사고다발자에 대한 밀착관리가 필요하다는 사실이 확인됐다.


금융감독원은 보험회사에 견인차 보험사기 기획조사에서 파악된 문제점을 내년 1월에 통보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보험회사가 이러한 유형의 보험사기에 대비할 수 있도록 단기·중장기 개선방안 마련을 유도할 계획이다.

 

금감원 측은 이번 기획조사에서 적발된 보험사기 혐의자 13명은 수사기관에 수사 의뢰할 것이라며 혐의입증에 필요한 혐의정보 및 입증자료를 제공하는 등 수사기관의 효율적 수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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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SK하이닉스, 차세대 모바일 낸드 솔루션 ‘ZUFS 4.0’ 개발

SK하이닉스, 차세대 모바일 낸드 솔루션 ‘ZUFS 4.0’ 개발

2024.05.09 10:43:1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하이닉스[000660]가 온디바이스(On-Device) AI용 모바일 낸드 솔루션 제품인 'ZUFS(Zoned UFS) 4.0'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온디바이스 AI는 물리적으로 떨어진 서버의 연산을 거치지 않고 기기 자체에서 AI 기능을 구현하는 기술입니다. 스마트폰 기기가 자체적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연산하도록 해 AI 기능의 반응 속도는 빨라지고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 기능도 강화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 ZUFS는 플래시 메모리 제품인 UFS의 데이터 관리 효율이 향상된 제품입니다. 스마트폰 앱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를 공간 구분 없이 동시에 저장했던 기존 UFS와 달리 여러 데이터를 용도와 사용 빈도 등 기준에 따라 각각 다른 공간에 저장해 스마트폰 OS의 작동 속도와 저장 장치의 관리 효율성을 높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또한, 장시간 사용 환경에서 스마트폰 앱 실행 시간을 기존 UFS 대비 약 45% 향상시켰으며 저장 장치의 읽기, 쓰기 성능이 저하되는 정도가 UFS 대비 4배 이상 개선됨에 따라 제품 수명도 약 40% 늘어났다고 덧붙였습니다. SK하이닉스는 "ZUFS 4.0은 모바일 기기에서 온디바이스 AI를 구현하는 데 최적화된 메모리반도체로 업계 최고 성능 구현을 통해 HBM으로 대표되는 초고성능 D램에 이어 낸드에서도 AI 메모리 시장을 이끌어 갈 것"이라며 "AI 붐이 도래하기 전인 2019년부터 고성능 낸드 솔루션에 대한 시장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내다보고 글로벌 플랫폼 기업과 협업해 ZUFS 개발을 시작했다"고 강조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고객사에 제공한 초기 단계 ZUFS 시제품을 바탕으로 국제반도체표준협의기구(JEDEC) 규격에 적합한 4.0 제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회사는 올해 3분기부터 ZUFS 4.0 제품 양산에 들어갈 계획으로 양산 제품은 향후 글로벌 기업들이 내놓을 온디바이스 AI 스마트폰들에 탑재될 예정입니다. 안현 SK하이닉스 부사장은 "빅테크 기업들이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를 탑재한 온디바이스 개발에 집중하면서 여기에 필요한 메모리에 대한 요구 수준이 높아지고 있다"며 "고객 요구에 부응하는 고성능 낸드 솔루션을 적시 공급하는 한편, 세계 유수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글로벌 1등 AI 메모리 프로바이더의 위상을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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