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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손안의 트레이너’…창 헬스케어, 맞춤관리 ‘건강한 생활’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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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05, 2021, 15:10:36

삼성 건강증진서비스 전용 앱 ‘삼성생명 HeALS’ 통해 제공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 회사원 김모(여·40) 씨는 요즘 퇴근 후 건강관리 앱을 이용한다. 키, 몸무게 등 신체 정보를 입력하면 현재의 체형유형을 분석해 맞춤형 운동프로그램을 추천 받을 수 있다. ‘O형’ 전신비만형으로 분석된 김씨는 일일 1만2000보 걷기, 전신 자극 근력운동(스쿼트·런지 등) 등을 코칭 받았다. ‘삼성생명 HeALS’을 켜고 화면 속 전문 트레이너의 운동 동작만 따라하면 된다.


디지털 헬스케어서비스 전문기업 ‘창 헬스케어’는 삼성생명(대표 전영묵) 건강증진서비스 전용 앱 ‘삼성생명 HeALS’를 개발해 선보인다고 5일 밝혔습니다.

 

삼성생명 HeALS는 삼성생명 보험설계사와 보험상품 대상 고객에게 제공됩니다.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각적으로 쉽게 표현한 점이 특징입니다. 삼성생명 건강증진 서비스 ‘건강한 생활’은 ▲건강분석 ▲건강활동 ▲체형분석을 통한 건강·영양관리 등 3가지로 나뉩니다.

 

먼저 ‘건강분석’은 고객의 건강검진 데이터를 기반으로 AI가 건강나이와 질병 위험도를 분석해 개인별 ‘건강 분석 리포트’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리포트는 매년 제공되며 고객이 꾸준히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유인으로 작용합니다. 

 

‘건강활동’은 고객의 스마트폰과 웨어러블을 통해 걸음수와 운동시간을 모니터링하고 주간 목표 달성에 따른 포인트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적립한 포인트는 제휴 쇼핑몰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3만 포인트 이상 쌓으면 현금으로도 교환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체형분석’은 개인의 체형과 체지방량을 분석(키·몸무게·허리둘레 입력)해 맞춤으로 운동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적절한 운동 횟수와 운동량 목표를 세우고, 구체적 운동 동작을 전문 트레이너가 안내해 줍니다. 추가로 맞춤 영양 콘텐츠 ‘영양가이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생명 HeALS를 이용하는 김씨는 “외부활동 시간이 줄고 재택근무가 늘어나면서 체중이 급격히 늘고 건강이 악화됐다”며 “맞춤형 체형 분석으로 현재의 몸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거기에 맞는 운동을 하니 효과가 좋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최근 많은 보험회사들이 고객 건강증진을 위한 보험상품·서비스를 선보이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고객은 꾸준히 건강관리를 받는 이점이 있고, 보험회사는 고객 건강을 관리함으로써 손해율을 낮추는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라는 게 업계의 설명입니다.

 

황은경 창 헬스케어 부사장은 “삼성생명 HeALS는 검진 결과 전송 및 건강 활동모니터링 등 전반적인 서비스를 고객 관점에서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술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등 건강 문화를 선도하는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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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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