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코로나 기간에 150억원을 달성하게 돼 더욱 의미가 깊고 감회가 남다르다."
아시아나항공[020560]은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함께 하는 '사랑의 기내 동전 모으기' 캠패인의 누적 모금액이 27년 만에 150억원을 넘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사랑의 기내 동전 모으기’ 캠페인은 기내에서 승객들을 대상으로 동전을 기부 받아 어려움에 처한 세계의 어린이들을 돕는 아시아나항공의 첫 사회공헌 활동입니다.
1994년 캠페인을 시작한 후 1998년 10억 원, 2010년 50억 원, 2014년 100억 원을 넘어섰으며 이달 150억 원을 돌파했습니다.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익명의 한 손님은 항공기를 이용할 때마다 100만 원을 45회 이상 기부했고, 어린이 손님들은 오랫동안 모은 동전이 담긴 저금통을 편지와 함께 기부하는 등 지난 27년간 많은 미담도 뒤따랐다고 합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캠페인을 통해 모은 150억 원을 아시아와 아프리카 취약 지역 어린이를 위한 말라리아 예방 활동, 신생아 보건 지원 활동, 어린이 학교 만들기 등에 활용해 왔습니다.
코로나19 발생 이후에는 전 세계에 의료용 장갑과 마스크, 수술 가운 등 의료용품과 어린이를 위한 코로나19 구호 물품을 지원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정성권 아시아나항공 대표는 "코로나19로 항공기 운항이 크게 줄어 모금에 한계가 있었지만, 코로나 기간에 150억원을 달성하게 돼 더욱 의미가 깊고 감회가 남다르다"며 "코로나를 잘 극복해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활동에 더욱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기철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아시아나항공은 유니세프한국위원회의 가장 오래된 후원기업"이라며 "앞으로도 위기에 놓인 지구촌 어린이를 위해 든든한 버팀목이 돼 주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