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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위즈, 웹소설 원작 드라마 제작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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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28, 2021, 12:05:28

지적재산 비즈니스 역량 지속 강화
웹소설 ‘쉿, 그놈을 부탁해’..28일 공개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웹소설 ‘쉿, 그놈을 부탁해’가 3부작 드라마로 나타납니다.

 

스토리위즈(대표 전대진)는 28일 자사의 웹소설 쉿, 그놈을 부탁해(작가 먼나무)를 원작으로 한 동명의 드라마가 KT그룹의 4대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드라마는 스토리위즈의 웹소설 IP(지적재산)를 KT 스튜디오지니가 드라마로 영상화해 KT 그룹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유통하는 작품입니다. 이는 원천 IP 발굴에서 콘텐츠 제작·유통 채널까지 연계되는 KT 그룹 미디어 콘텐츠 밸류체인(Value Chain) 강화 전략을 실현한 사례로도 주목 받고 있습니다.

 

스토리위즈는 자사의 웹소설 플랫폼 ‘블라이스’를 통해 웹소설 IP를 발굴하던 중 무료 연재 중이던 쉿, 그놈을 부탁해가 드라마 제작을 위한 원천 IP로서 높은 가능성을 지녔음을 확인했습니다.

 

이에 스토리위즈는 KT와 KT 스튜디오지니와의 협업으로 이 IP의 영상화를 추진하며, 나아가 정식으로 웹소설 출간 계약까지 함께 진행했습니다.

 

보통 웹소설이 드라마나 영화 등으로 제작되기 까지는 ‘웹소설 연재→출간 계약→영상화’ 과정을 거칩니다. 하지만 스토리위즈는 무료 연재작의 OSMU(One Source Multi Use) 가능성을 조기에 발굴하고, 원천 IP로서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영상화와 출간 계약을 동시에 추진했습니다.

 

‘쉿, 그놈을 부탁해’는 인생에 되는 것이라곤 하나 없던 세 여자가 우연한 기회로 세상의 악당들에게 복수를 대신해 주는 네일샵 ‘네메시스’를 운영하면서 벌어지는 그린 코믹 멜로물입니다.

 

3부작으로 공개될 이 드라마는 ▲OCN ‘그 남자 오수’ ▲SBS ‘다시 만난 세계’ 등을 제작한 아이엠 티브이(대표 이영숙)가 제작을 맡고 자인·방사랑 작가가 공동으로 집필했습니다. 아울러 이정훈 SBS 미디어넷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습니다.

 

드라마 쉿, 그놈을 부탁해는 28일 올레 tv(IPTV)·Seezn(OTT)·스카이라이프(위성방송)를 통해 VOD로 공개합니다. 매주 금요일 밤 9시40분 skyTV의 실시간 채널에서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위즈는 이번 드라마 공개에 맞춰 원작 웹소설을 ‘블라이스’에 독점으로 선공개하며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할 계획입니다.

 

한편, 스토리위즈는 IP 비즈니스 역량을 지속 강화하며 KT 스튜디오지니와 함께 KT 그룹의 콘텐츠 제작 역량을 글로벌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데 기여할 예정입니다.

 

또 KT가 제작한 오리지널 영상 콘텐츠를 웹툰이나 웹소설로 다시 제작하는 등 KT 그룹이 보유한 IP의 가치 확대에도 주도적으로 나설 생각입니다.

 

전대진 스토리위즈 대표는 “이번 드라마 ‘쉿, 그놈을 부탁해’는 스토리위즈가 무료 연재 웹소설 IP를 발굴해 드라마로 제작하며 가치를 극대화한 사례”라며 “앞으로 스토리위즈의 웹소설 플랫폼 ‘블라이스’를 통해 웹툰화, 영상화 등 확장 가치를 지닌 웹소설 IP를 꾸준히 발굴하며 KT 그룹 내 원천 IP 공급 기지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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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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