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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T, 기차·시외버스 ‘승차권 선물하기’ 서비스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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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21, 2021, 11:05:03

대리 예매 승차권 실수요자..탑승 시 겪는 불편함 해소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코레일에서만 가능했던 승차권 선물을 앞으로 카카오T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는 ‘카카오 T 기차·시외버스’에 ‘승차권 선물하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카카오 T 기차’와 ‘카카오 T 시외버스’는 예매·결제·발권까지 전 과정이 가능할뿐 아니라 기차와 버스 이용 전후의 이동 과정까지 카카오 T 플랫폼 내 다양한 서비스와 연결해 이용할 수 있는 MaaS(Mobility as a Service)형 서비스입니다. 

 

이번 승차권 선물하기 서비스 도입으로 승차권 구매자의 플랫폼 사용성도 높아졌고, 탑승 현장에서 겪는 불편함을 없애 승차권 실수요자가 편리해졌습니다.

 

기차표의 경우 카카오 T 앱에서 이용자 본인의 승차권 구매만 가능했지만, 친구나 가족의 승차권을 대신 구매 후 전달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승차권을 선물 받은 이용자는 역에서 실물 기차표를 발권할 필요없이 카카오톡으로 선물 알림을 받은 후 바로 연결된 카카오 T 앱으로 승차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차 승차권 선물하기 기능은 이번 카카오 T를 포함해서 코레일(한국철도)에서 운영 중인 ‘코레일톡’과 ‘레츠코레일’ 총 3개의 플랫폼에만 존재합니다.

 

시외버스도 카카오 T 이용자의 대리 구매 승차권 이용 단계가 편해졌습니다. 기존에는 대리 예매 승차권 정보로 실물 버스표를 재발권받거나 탑승자가 모바일 승차권 이미지를 문자 메시지로 갖고 있어야만 탑승이 가능했습니다. 이제는 카카오 T 앱 내 선물받은 승차권으로 바로 탑승할 수 있습니다.

 

기차표와 버스표를 선물하려는 이용자는 카카오 T 앱에서 승차권을 예매한 후 카카오톡 친구 목록을 연동해 승차권 받을 사람을 선택만 하면 됩니다. 여러 명에게 선물하고 싶다면 ‘이어 선물하기’ 기능을 사용하면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코레일과 제휴해 오는 6월부터 카카오 T 기차 승차권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 중 2000명에게 최대 5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신동민 카카오모빌리티 MaaS 플랫폼팀 이사는 “이번 서비스는 가족이나 친구에게도 승차권을 구매해 선물할 수 있게해 기능적 편의성 제공을 넘어 각 이동 서비스별로 다른 이용 방법, 탑승 절차 등으로 인해 생기는 오프라인에서의 불편함까지도 카카오 T 를 통해 해소할 수 있게 됐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카카오 T를 통해 모빌리티 영역에서도 플랫폼을 통한 비대면 간편 예매 서비스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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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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