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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베이코리아, ‘빅스마일데이’...첫날 1초에 33개씩 팔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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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11, 2021, 16:05:50

빅스마일데이 첫날 누적 판매량 287만개 기록
라이브커머스 ‘장사의 신동’ 3억 이상 판매 달성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이베이코리아 상반기 최대 쇼핑축제 ‘5월 빅스마일데이’가 오픈 첫날 누적 판매 총 287만개를 기록했습니다.

 

이베이코리아(대표 전항일)는 빅스마일데이 행사 오픈 첫날인 10일 하루동안 G마켓과 옥션·G9(해외직구사이트)에서 총 287만5718개의 상품이 판매됐다고 11일 밝혔습니다. 단순 계산 시 1시간에 12만개로 1초당 33개씩 팔린 셈입니다.

 

G마켓과 옥션에서 지난 10일 오후 6시에는 ‘파빌리온 PC’가 총 9억6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매진돼 누적 랭킹 1위를 달성했습니다. ‘ASUS 노트북’도 총 5억7000만원을 기록하며 매진됐습니다. 이밖에 ▲‘LG디오스 식기세척기’(8억8000만원) ▲‘갤럭시S21 자급제폰’(6억8000만원) ▲ ‘UHD 4K TV’(7억8000만원) 등이 베스트 판매 순위에 올랐습니다.

 

빅스마일데이를 통해 처음 선보인 실시간 라이브커머스 ‘장사의 신동’도 뜨거운 반응을 보였습니다. 10일 오후 8시부터 진행한 장사의 신동은 LG전자 ‘오브제 컬렉션’ 4종을 최대 20% 할인해 판매했습니다.

 

가수 슈퍼주니어 신동이 진행을 맡고 고객과 실시간 대화를 이어가면서 방송 시작 8분 만에 시청자 수 1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총 시청자 수는 4만3000명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방송이 진행되는 1시간 30분 동안 오브제 컬렉션 4종이 인기를 얻으며 판매되며 3억1000만원 이상의 판매를 올렸습니다. 10일 오후 9시를 기준으로 G마켓과 옥션에서 LG 오브제 컬렉션은 총 8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이번 빅스마일데이가 첫날부터 높은 실적을 기록한 것은 일반회원에게 할인쿠폰 및 혜택을 확대 적용한 효과가 나타난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행사의 경우 멤버십인 스마일클럽 회원에게 만 쿠폰 및 기타 이벤트 참여권을 한정해 제공했지만 이번 행사부터는 그 범위를 대폭 넓혔습니다.

 

아울러 빅브랜드와 중소셀러를 포함해 총 3만여 명의 판매자가 행사에 참여해 혜택이 적용되는 상품수만 3000만개에 달합니다. 빅스마일데이 전용 20% 할인쿠폰은 최대 30만원까지 할인 적용되며 G마켓과 옥션·G9에서 각각 제공합니다. 스마일클럽 고객에게는 사이트별로 2장씩 쿠폰이 제공됩니다.

 

김태수 이베이코리아 영업본부 본부장은 “스마일클럽은 물론, 일반 고객에게도 혜택을 확대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선보인 빅스마일데이가 첫날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그동안 없었던 신규 콘텐츠와 강력한 혜택을 통해 만족도 높은 쇼핑경험을 제공하며 흥행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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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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