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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모빌리티, ‘승객평가 최상위 100명’ 뽑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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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February 26, 2021, 10:02:29

벤티·블루·블랙 등 카카오T 브랜드 택시 크루 총 1만 7000여명 중 승객평가 최상위 100명 선정
택시 서비스 품질 향상 위해 차별화된 탑승 환경·서비스 제공에 기여한 공로 감사·응원 목적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가 올해 카카오 T브랜드 택시 마스터 어워즈를 엽니다. 

 

가맹운송사업자인 KM솔루션 및 DGT모빌리티와 공동 주관으로 카카오 T 블루, 벤티, 블랙 등의 브랜드 택시에 참여하고 있는 크루들을 위한 ‘카카오 T 브랜드 택시 마스터 어워즈’를 26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크루’는 카카오 T 브랜드 택시를 운행하고 있는 기사회원을 일컫습니다.

 

‘카카오 T 브랜드 택시 마스터 어워즈’는 카카오모빌리티가 택시 서비스에 대한 시대적 변화의 흐름과 고객의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선보였는데요. 가맹형 택시, 대형승합 택시, 고급 택시 영역에서 택시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한 크루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26일 오후 4시에 개최될 카카오 T 브랜드 택시 마스터 어워즈는 카카오 T 블루, 벤티, 블랙 등 브랜드 택시 운행에 참여하고 있는 크루 1만 7000여명 중 상위 그룹인 마스터 지위를 3개월 동안 유지한 크루 중 최상위 100명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입니다.

 

선정 기준은 마스터 그룹에 속한 크루 중 지난해 11월부터 2021년 1월까지 3개월 동안 마스터 그룹 유지 여부, 승객 평점 평균 4.8 이상, ‘이 기사님 다시 만나기’ 평가, 최소평가건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으며, 점수가 가장 높은 순입니다. 선정된 100명에게는 마스터 크루를 상징하는 14k 금뱃지, 백화점 상품권 등 50만원 상당의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카카오 T 브랜드 택시는 승객의 탑승 평가에 따라 ▲독려가 필요한 ‘화이팅’ 그룹 ▲품질 향상이 더욱 기대되는 ‘나이스’ 그룹 ▲최상의 평가를 받는 ‘마스터’ 그룹으로 구분해 크루들의 동기부여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현장 시상식이 아닌 ‘보이는 라디오’ 형태의 이색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카카오 TV로 생중계 될 예정이며, 방송인 김인석씨가 진행합니다. ▲좋은 서비스를 경험한 승객들의 감동 스토리 재연 토크 ▲선정된 크루의 택시 운행 노하우 및 에피소드 소개 ▲마스터 크루 가족과의 전화 연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됩니다.

 

코로나 19 방역 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수상자 중에서도 제한된 인원만 초청해 진행하는 만큼, 참석하지 못한 수상자와 축하를 나누려는 동료 크루 등 카카오 TV 라이브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한 퀴즈 이벤트도 진행해 소정의 선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해당 카카오 TV 라이브는 카카오 T 브랜드 택시 크루 및 카카오 T 택시 플랫폼을 이용하는 택시 기사들에 한해 시청이 가능합니다.

 

신동훈 카카오모빌리티 택시사업부 상무는 “택시 서비스 품질 향상은 카카오 T 브랜드 택시 크루들의 적극적 참여와 역할이 매우 중요한 만큼, 더 많은 크루들이 마스터 그룹에 진입해 수상의 기쁨을 나눌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동기부여를 제공하고, 마스터 어워즈도 연간 행사로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카카오모빌리티는 크루들의 서비스 품질 향상 동기부여를 지속하기 위해 다음달부터 월단위로 마스터 크루 중 최상위 인원을 선정해 인센티브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카카오 T 브랜드 택시에 속하지 않은 일반택시 기사들을 위한 별도의 시상식도 개최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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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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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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