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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급제? 이통사?…삼성 ‘갤럭시 Z폴드2·Z플립 5G’ 사전예약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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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10, 2020, 15:09:42

11일부터 15일까지 예약판매..삼성, 파손 등 토탈케어 서비스·보상 프로그램 강화
이통3사도 ‘갤럭시 Z폴드2·Z플립 5G’ 예약판매 경쟁..카드 제휴로 할인 혜택 더해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삼성전자의 하반기 신제품 ‘갤럭시 Z 폴드2(Galaxy Z Fold2)’와 ‘갤럭시 Z 플립 5G(Galaxy Z Flip 5G)’의 사전예약이 오는 11일부터 나흘간 진행됩니다.

 

지난달 갤럭시 노트20 사전예약 당시 자급제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는데요. 이번 갤럭시 Z폴드2·Z플립 5G 사전예약에서도 자급제 판매가 활기를 보일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이통3사가 일제히 갤럭시 Z폴드2·Z플립 5G 사전예약 마케팅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10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내일부터 ‘갤럭시 Z폴드2·Z플립 5G’ 사전예약 전국 디지털프라자와 각 이동통신사 오프라인 매장, 삼성전자 홈페이지와 이동통신사 온라인몰, 쿠팡·11번가 등 온라인 오픈마켓 등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Z폴드2·Z플립 5G 공식 출시는 18일입니다. 다만, 갤럭시 Z폴드2·Z플립 5G 사전예약 고객은 15일에 제품을 수령하고, 개통할 수 있습니다.

 

◇ 삼성전자, 토탈 케어 서비스에 중고 보상까지...사전예약 고객 유치 나서

 

삼성전자는 갤럭시 Z폴드2·Z플립 5G 사전예약 고객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사전 예약 후 17일까지 개통을 마친 고객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하는데요.

 

우선, 갤럭시 Z폴드2 사전예약 고객에 파손·분실 보상, 서비스 보증 기간 연장, 방문 수리까지 가능한 ‘삼성 케어 플러스(SAMSUNG Care+)’ 1년권을 줍니다. 여기에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라이브’혹은 정품 케이스 등으로 구성된 ‘스페셜 케이스 패키지’를 제공합니다.

 

갤럭시 Z 플립 5G 사전예약 고객에는 ‘삼성 케어 플러스(SAMSUNG Care+)’ 1년권과 ‘갤럭시 버즈 라이브’ 혹은 무선 충전기 등이 포함된 ‘디즈니 콜라보 액세서리 패키지’를 증정합니다.

 

사전 예약 고객은 삼성 멤버스 애플리케이션 또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은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무료 체험 서비스 ▲ 밀리의 서재 3개월 무료 구독권 ▲ 윌라 3개월 무료 구독권 등 혜택도 줍니다.

 

중고 보상 프로그램도 강화했습니다. 오는 10월 31일까지 기존 폰 반납시 각 통신사에서 중고매입가의 최대 2배까지 보상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10일부터 11일까지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기존 갤럭시 폴드 5G를 반납하고, 신형 갤럭시 Z폴드 2 5G를 구매하면 100만원을 정액 보상해줍니다.

 

한편, 이번 갤럭시 Z 폴드의 국내 초도 물량이 전작보다 3배 이상 많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자급제 채널과 이통3사에 배정되는 초도 물량이 1만대에 육박해 전작인 갤럭시 폴드1(2000~3000대)보다 3배 이상 많은 수치입니다.

 

◇ 이통3사, 제조사 혜택에 제휴 할인 더해 총공세

 

이통3사도 갤럭시 Z폴드2·Z플립 5G 사전예약 판매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Z폴드2·Z플립 5G는 하반기 대표적인 프리미엄 스마트폰인 데다 상반기 코로나19로 스마트폰 판매 부진을 만회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우선, SK텔레콤은 각종 카드 제휴로 신형 폴더블 휴대폰을 저렴하게 구매하고 싶은 고객 잡기에 나섰습니다. 구체적으로 ▲Triple 제휴카드 할인 97만 6000원 ▲T안심보상 45만 9000원 ▲T모아쿠폰 최대 10만원 등을 적용해 최대 153만 5000원까지 할인 가능합니다.

 

여기에 T안심보상 서비스로 노트9 512G A급 기준으로 보상가 25만 9000원에 삼성 추가보상 20만원, 기존 적립된 10만 포인트를 T모아쿠폰으로 전환 시 10만원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SK텔레콤은 비대면 미팅, 수업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환경 속에서 초고화질 그룹영상통화 미더스(MeetUs) 서비스를 최신 폴더블 스마트폰의 디자인 특성에 맞춰 차별화했습니다.

 

문갑인 SK텔레콤 스마트디바이스 본부장은 “삼성전자의 신형 폴더블, 갤럭시 Z폴더2 5G와 Z플립 5G 예약 판매를 맞아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구매 혜택을 준비했고, ‘미더스’와 'Galaxy Z-LIVE’ 온라인 라이브쇼 등 언택트 중심의 서비스와 이벤트도 준비했다”고 강조했습니다.

 

KT는 제휴 카드 등 혜택으로 최대 108만원 할인을 제공합니다. ‘슈퍼DC2 현대카드’를 사용하면 매월 3만원씩 24개월 간 통신비 총 72만원을 할인(최근 6개월간 현대카드 이용 실적이 없는 고객 & 전월 실적 70만원 이상 & 자동이체 완료 시)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슈퍼할부 우리카드’를 사용하고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인 경우 매월 1만 5000원씩 24개월 간 통신비 총 36만원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두 제휴카드의 혜택은 중복 적용이 가능합니다.

 

특별 보상 프로그램을 통해 기존에 사용하던 단말기의 중고 매입가를 최대 20만원 높게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유샵(U+Shop)’을 통해 사전예약한 고객에 G마켓, 마켓컬리, 옥션 등에서 이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6000원~1만 5000원)을 1년 동안 매달 제공합니다. 또 유샵기프트 예약자 전원에게 차량용 공기청정기(폴드2) 또는 무선청소기(Z플립)를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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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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