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동양생명(대표 뤄젠룽)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0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의 고객접점 부문 조사에서 3년 연속 생명보험산업 분야 서비스 품질 1위에 올랐습니다.
20일 동양생명에 따르면 이번 조사에서 ▲업무지식 ▲설명능력 ▲시설환경 등에서 만점을 받았으며 ▲경청태도 ▲친절성 ▲복 등에서도 높은 점수를 얻었습니다.
그동안 동양생명은 고객센터 직원을 대상으로 고객 서비스 강화와 직무 전문성 향상을 위한 CS 스킬업 교육을 진행해 왔습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직원들이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도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CS·직무 교육 콘텐츠를 제작해 배포했습니다.
또 내방 고객에게는 단순 민원 응대를 넘어 미청구 보험금 찾아주기, 모바일 앱 이용 안내 등을 알렸습니다. 이외에 알림톡을 통한 고객 만족도 설문 평가를 진행해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있습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3년 연속 고객접점 부문 생명보험업계 1등 기업으로 선정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혁신과 수호천사 정신을 바탕으로 최상의 보험 서비스를 제공해 신뢰받는 보험사로 한 단계 더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