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신한생명(대표 성대규)이 애자일(Agile) 방식을 적용한 '고객전략그룹'을 신설했습니다.
6일 신한생명에 따르면 이 조직은 부서 간 경계를 없애고 필요에 맞게 소규모 팀을 구성해 업무를 수행할 예정입니다. 기존 부서도 ‘챕터’로 명칭을 변경하고 ▲DB상품개발스쿼드 ▲Youth고객스쿼드 ▲디지털보험스쿼드 등 3개 스쿼드를 도입합니다. 스쿼드는 챕터 구성원들이 공통된 목표 달성을 위해 자율적인 방식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조직을 말합니다.
수평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파티션도 없앴습니다. 대신 애자일 존(Agile Zone)을 만들고 스쿼드 내 구성원 간 호칭도 영문 이름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지난 1일에는 이틀에 걸쳐 스쿼드 교육과 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에는 애자일 조직으로 운영되고 있는 오렌지라이프의 직원이 직접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이번 3개 스쿼드 신설을 시작으로 향후 지속적으로 애자일 조직을 확대 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