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車보험으로 ‘한약 처방’ 받은 소비자... 4명 중 3명은 중간에 남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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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01, 2020, 17:06:33

끝까지 복용 25.8% 불과..소비자와함께 “적정량보다 과하게 처방”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교통사고 후 자동차보험으로 한약 처방을 받은 소비자 4명 중 3명은 끝까지 복용하지 않고 버리거나 방치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일 사단법인 ‘소비자와함께’가 최근 2년 이내 교통사고로 한방진료를 받고 한약을 처방받은 소비자 505명과 일반소비자 507명 등 1012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25.8%만이 ‘전부 복용했다’고 답했습니다.

 

소비자와함께 관계자는 “자동차보험을 통해 한약을 처방받을 경우 적정량보다 과도하게 처방받고 있음을 알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단체는 한약 비용을 보험사가 지급하지 않는 경우에 대해서도 설문을 진행했습니다. ‘만약 교통사고 치료 시 첩약에 드는 비용을 소비자가 직접 지불해야 한다면 첩약을 얼마나 받겠느냐’는 질문에는 ‘받지 않겠다’고 답한 비율이 60.5%에 이르렀습니다.

 

또 한약 처방을 받으면서 재료와 성분에 대해 충분히 설명 들은 비율은 9.3%에 그쳤습니다.

 

이에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한약도 양약과 마찬가지로 성분과 원산지 표시가 필요하다고 답했습니다. 한약 원산지 의무화에 대해 조사 대상 중 93.3%가 찬성 의사를 보였고 한약의 안정성과 유효성 검증 92.8%가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소비자와함께 관계자는 “자동차보험으로 제공되는 한약 초회 처방량이 환자 상태와 약제처방원칙에 따를 수 있도록 개선할 필요가 있다”며 “이를 통해 보험료 인상 등 소비자 피해가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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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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