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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엔지니어링, 유럽 폴리프로필렌 생산시설 공동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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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01, 2020, 14:06:18

KIND·Grupa Azoty·LOTOS와 7.3억불 투입
생산량 연산 40만톤 규모..지분 수익 등 기대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현대엔지니어링이 유럽에서 연산 40만톤 규모의 폴리프로필렌을 생산하는 대형 플랜트 건설사업의 공동투자를 체결했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달 29일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 폴란드 최대 석유화학그룹인 Grupa Azoty, 폴란드의 대형 정유회사인 LOTOS와 ‘폴란드 폴리머리 폴리체 PDH/PP 플랜트’ 프로젝트의 공동투자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알렸습니다.

 

‘폴란드 폴리머리 폴리체 PDH/PP 플랜트’ 프로젝트는 폴란드의 폴리체(Police) 지역에 폴리프로필렌(PP) 생산시설과 항만, 부대 인프라를 짓는 사업입니다. 준공되면 자동차 부품, 인공 섬유, 각종 생필품 등에 사용되는 폴리프로필렌을 연간 40만톤 생산할 전망입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해 5월 이 사업을 수주했는데, 당시 수주금액은 약 11.2억불(한화 약 1조3000억원)이었습니다. 국내 건설사가 유럽연합(EU)에서 수주한 프로젝트 중 역대 최대 규모입니다.

 

이번 공동투자 본계약이 성사되면서 현대엔지니어링, KIND, Grupa Azoty, LOTOS는 총 7억3330만불을 투자하게 됐습니다. 투자금은 지분과 주주대여금 형태로 투입되며, 이 중 현대엔지니어링과 KIND의 투자규모는 총 1.3억불입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번 본계약에서 지분을 확보하면서 준공 후 플랜트의 운영에 참여할 수 있게 됐습니다. 장차 EPC(설계·조달·시공)와 지분투자에 따른 장기 고부가가치 수익도 창출할 전망입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KIND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지난해 ‘폴란드 폴리머리 폴리체 PDH/PP 플랜트’ EPC 수주에 이어 이번 공동투자 본계약 체결까지 성사시킬 수 있었다”며 “EPC 계약자이자 지분투자자로서 본 프로젝트가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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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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