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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터 UP] 스트라드비젼 StradVi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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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22, 2020, 12:05:25

StradVision Inc.


회사명 | 주식회사 스트라드비젼 StradVision Inc.
웹사이트 | https://stradvision.com/" target="_blank">https://stradvision.com/
설립일 | 2014.10.
회사구분 | 주식회사⋅비상장 Corporation⋅Unlisted
설립자 | 전봉진(R&D Director)
대표 및 임원 | 김준환(CEO), 제홍모(CTO), 이선영(COO) 
주요서비스 | SVNet 딥러닝 기반 객체 인식 소프트웨어

 


회사소개

 

스트라드비젼은 객체 인식 기술의 업계 선구자로서 완전 자율주행차 대중화를 앞당기고 있습니다. 포항 본사를 비롯하여 서울, 산호세, 도쿄 등 전세계적으로 100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딥러닝, 임베디드 플랫폼, 고급 알고리즘 등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매일 발전해나가고 있습니다.

 

개요

 

  • 2014년 설립되어 미국과 한국에 본사 운영중
  • ADAS 및 자율주행차용 딥러닝 기반 사물인식 소프트웨어 개발
  • 중국/독일에서 5개의 자동차 양산 프로젝트가 출시예정이며, 첫 양산은 2019년 8월
  • 75개의 미국 특허 보유 및 79개 추가 출원중 : +4개의 미국외 특허보유 및 68개 추가 출원
  • 임직원 96명 : 데이터, 알고리즘, 플랫폼최적화, 소프트웨어및품질분야(엔지니어총85 명)
  • 2017년 190억불에서 2018년 400만불로 매출 두배 성장 : 94 %는 자동차 고객으로부터 발생
  • 2018년~2025년 평균 연간성장률(CAGR) 74%기대

주요서비스

 

 

 

SVNet External SVNet은 14개 이상의 플렛폼을 통해 물체를 정확하고 안전하게 감지하고 인식할 수 있도록 합니다. SVNet은 TDA2x, V3H, V3M, H3에서 딥러닝 기반 객체 검출 소프트웨어를 최초로 실행한 네트워크입니다. 

 

기능 : 객체검출 / 차선검출 / 주행가능공간검출 / 거리예측 / 서라운드 뷰 모니터링 / 차량 번호판 검출 / 도로 표시 검출 / 동물 검출

 

SVNet Tools 스트라드비젼의 자동 라벨링 시스템은 수작업시 발생하는 오류를 수정하는데 소요되는 대규모 인력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솔루션 입니다. 약 97%의 자동화로 유사 서비스에 비해 5배 이상 빠른 속도로 작업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SVNet Training Suite를 통해 고객사의 자체 데이터를 내부적으로 활용하고 교육할 수 있어 AI교육의 능률을 높입니다.

 

연혁

 

2019⦁ 11월 시리즈 B 투자 유치
⦁ 10월 ICCV 논문 발표
⦁ 8월 중국 SOP
⦁ 6월 CVPR 논문 발표
⦁ 직원수 100명 달성 / 컨소시엄 CES, NVIDIA GTC, EVS 참여
⦁ Start of Production
2018⦁ 10월 스트라드비젼 미국 법인 설립
⦁ 6월 시리즈 A 투자 유치 – 현대차∙현대모비스∙글로벌브레인, 한화투자증권 등
⦁ 3월 Top Tier 1 Project 수주 / 독일∙중국∙일본∙한국∙미국 다수 프로젝트 시작
⦁ 2월 컨소시엄 TI Design Networks, Automotive World
⦁ Production Contracts Continues
2017⦁ 8월 Pre-A round – LG전자 등
⦁ 1월 외부 Seed투자 유치 – 현대차 등 국내 프로젝트 시작, 일본 컨소시엄 CES, EVS, NVIDIA GTC 참여
⦁ Production Contracts
2016⦁ 6월 CVPR 논문 발표
⦁ 4월 MWC, TI Korea Tech Day, Embedded Vision Summit 등 컨소시엄 참여 
⦁ 1월 CES 참여 / KPMG 오토쇼 / ADAS 솔루션 제공 시작
⦁ Business Development
2015⦁ 12월 현대오토론 수주
⦁ 9월 iCDAR 문자 검출 & 인식 1위
⦁ 4월 ARM Connected Community Embedded Vision Alliance
⦁ 3월 MWC 참여 PD/TDR 데모
⦁ Technology Enhancement
2014⦁ NIPS 2014 논문발표
⦁ 10월 회사설립 (설립자 전봉진)

관련기사

 

• DBR 동아비지니스리뷰 https://dbr.donga.com/article/view/1203/article_no/9303" target="_blank">스트라드비젼의 자율주행기술 전략
• KVIC 마켓워치 중소벤처기업 http://kvic-magazine.co.kr/?p=3683" target="_blank">투자성공사례 자동차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글로벌 포지션을 꿰찬 투자의 정공법 답안지 스트라드비젼(StradVision)
• 월간인물 이선영 coo 인터뷰 http://www.monthlypeople.com/news/articleView.html?idxno=21195" target="_blank">보다 안전한 자율주행 시대, SVNet으로 구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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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nfo@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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