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삼성화재의 ‘셀프 보장분석’ 서비스 이용자가 하루 평균 800명을 넘어섰습니다. 지난 2월에만 약 1만 6000명이 서비스를 찾았습니다. 셀프 보장분석은 삼성화재 애플리케이션 내에 있는 보험 분석서비스입니다.
30일 삼성화재에 따르면 출시 100일을 맞은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42.9%는 30대 이하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언택트 소비’를 지향하는 젊은 세대의 선호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자신, 가족, 집, 자동차 등 4가지 카테고리로 구분해 고객의 준비 수준을 항목에 따라 적절, 보통, 필요 3단계로 보여줍니다.
아울러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별로 고객이 가입한 담보와 가입금액을 비교해 5점 만점의 점수로 보여주는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셀프 보장분석 결과에 대해 상담이 필요한 고객은 홈페이지 무료 상담신청을 통해 삼성화재 RC(보험설계사)를 만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