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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에서 가장 핫한 건물은?...삼전 사옥부터 임세령 씨 빌딩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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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27, 2020, 16:03:19

[빌사남TV] 강남 빌딩 드라이브 스루 투어 ①편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주요지역’하면 떠오르는 곳은? 바로 강남 대로변이죠! 테헤란로부터 삼성역까지, 투자자들이 가장 눈독 들이는 빌딩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빌딩을 사랑한 남자, ‘빌사남TV'가 하나하나 짚어봤습니다.

안녕하세요, 빌사남TV입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야외 이동이 쉽지 않은데요, 그래서 이번엔 드라이브 스루로 강남 빌딩을 둘러보는 투어 콘텐츠를 준비해봤습니다.

 

◇ 테헤란로 & 강남역

 

 

먼저 테헤란로. 이란의 수도 ‘테헤란’의 시장이 방문한 기념으로 이런 이름이 붙여졌다고 하죠. 여기 테헤란로는 지역 전체가 상업지에요. 일반상업지는 용적률이 최대 비율인 800%까지 신축이 가능하죠. 그래서 고층 건물이 많아요.

 

앞쪽은 강남역입니다. 삼성타운과 윤빌딩이 보이네요. 윤빌딩은 삼성에서 매입하려고 무던히 노력했지만 결국은 못 샀다고 하죠. 강남역은 10·11번 출구에 가장 사람이 많습니다. 10번 출구 이면은 클럽, 11번 출구는 맛집이 많아요.

 

◇ 신논현역

 

 

신논현역 사거리에는 구멍이 숭숭 뚫린 랜드마크 빌딩, 어반하이브 건물이 있어요. 여긴 테헤란로와 다르게 노선상업지에요. 이 곳은 고도일병원이랑 브랜드칸 건물이 유명하죠. 그 중 브랜드칸 건물은 지금 매각됐어요. 원래 굉장히 저층 건물이었는데 신축해서 팔았죠.

 

여기 굉장히 신기한 건물이 있죠? 대지면적이 70평이 채 안될 텐데 높게 지었네요. 노선상업지는 원래 가중 평균한 건물 높이로 제한되는데 2012년쯤 허가만 받으면 노선상업지에서도 상업지 용적률을 받을 수 있게 해줬거든요. 그 때 기회를 타 저렇게 높게 지은 건물들이 굉장히 많아요.

 

그리고 이 일대에서 제일 유명한 건물이 바로 자생한방병원. 여기도 낮은 건물을 신축했어요. 또 이어서 그 옆 건물도 매입해 리모델링했고, 최근에는 이 옆 건물까지 평당 2억원에 매입했어요. 일대 분위기가 달라지고 있습니다.

 

◇ 압구정로

 

 

압구정로 대로변은 노선상업지나 상업지가 아니라 건물 높이 제한이 있는 시가지경관지구다 보니 낮은 건물이 대부분입니다. 압구정로에선 극동타워 건물이 유명한데, 옛날에 이곳 랜드마크였어요.

 

이제 압구정로데오역까지 가볼게요. 기본적으로 아파트 배후세대가 있어 건너편에 기본적으로 상권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 청담동

 

 

압구정로데오를 나와서 바로 앞에 보이는 건물이 임세령 씨 건물입니다. 그리고 앞에 있는 건물이 스타벅스 1000호점, 오른쪽에는 분더샵 그리고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보유한 건물인데 건물이 비용을 많이 들여 고급스러워요.

 

왼쪽에 있는 건물은 미스지컬렉션 대표이신 지춘희 선생님 건물입니다. 그 분이 성수동에 블루보틀 건물도 갖고 계신데, 매입할 땐 저렴했던 게 블루보틀 들어오고부터 많이 올랐죠.

 

청담사거리에서 청담역까지의 대로변은 제 생각에 전보다 많이 죽은 것 같아요. 공실도 굉장히 많고 도로 자체가 죽은 분위기이고요.

 

◇ 삼성동

 

 

여기 SM사옥은 SM이 임차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기 봉은사 쪽은 노선상업지임에도 2012~2013년에 대로변에 고층 건물을 굉장히 많이 지었어요. 오피스텔이나 사옥이 많네요.

 

이거는 미스터홈즈에서 직접 전 층 다 운영 중인 건물인데 시설들을 굉장히 잘 해놨어요. 거의 다 만실이고 옥탑에 마련된 커뮤니티에선 선릉공원이 보여서 뷰가 굉장히 좋아요.

 

우측 아크로힐스 논현에는 연예인들이 많이 살고 있어요. 좌측 스포월드는 수영장이 있고 골프도 치는 스포츠센터인데 팔리면서 최근 문을 닫았어요. 저기엔 아파트가 들어옵니다. 그 옆에도 시티건설이 아파트를 짓고 있는데, 그만큼 배후세대가 많아져 관련 업체들이 많이 들어올 것 같아요.

 

르네상스사거리부터 경복아파트 사거리까지 언주로는 공실이 굉장히 많아요. 역과도 거리가 멀고 애매하죠. 여기는 르네상스호텔 개발하는 곳인데 건물 굉장히 많이 올라왔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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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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