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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림 ACRO,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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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03, 2020, 10:03:42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0서 커뮤니케이션 상 받아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대림산업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인 ‘ACRO’의 상표 이미지가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인 iF에서 본상을 받았습니다.

 

대림산업은 자사 브랜드 ‘ACRO’가 독일 ‘iF(International Forum) 디자인 어워드 2020’의 커뮤니케이션 부분에서 브랜딩 본상을 수상했다고 3일 알렸습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의 'IDEA 디자인 어워드',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힙니다.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가 iF 어워드의 본상을 수상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번에 상을 받은 ACRO 상표에는 최상의 삶의 질을 제공하겠다는 취지의 ‘The Only One’라는 주거 콘셉트가 담겼습니다. ACRO의 상표가 현대 미니멀리즘 미학을 바탕으로 독보적인 존재 가치와 안정적이고 견고한 이미지를 전해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의 위상을 확고히 해 수상에 성공했다고 대림은 설명했습니다.

 

ACRO는 품격과 존재감, 잠재력과 진화가능성을 상징하는 색깔을 상표에 담았다고 합니다. 메인컬러인 ‘아크로 Black’은 본질, ‘아크로 White’는 무한, 이 둘을 연결하는 ‘아크로 Gray’를 사용하는 식입니다.

 

 

대림은 새로운 로고타입과 함께 영문 알파벳 A의 형태를 듀얼라인으로 구조화한 모노그램도 첫 선을 보였습니다.

 

새로운 ACRO는 올해 12월 입주 예정인 ‘아크로 서울포레스트’에 처음 적용됩니다. 향후 마케팅, 서비스, 홈페이지, 스마트홈 등 다양한 고객 경험 접점에도 도입될 예정입니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국내 대표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의 상징인 ACRO가 국제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인정 받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최고 수준의 주거 가치에 대한 진정한 정의에서부터 입지, 기술, 품질, 서비스, 디자인 등 모든 요소에 하이엔드 라이프스타일 니즈를 반영한 최상의 주거 기준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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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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