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Zoom in 줌인

실손보험 적용, 알아봤으니 망정이지!

URL복사

Monday, November 03, 2014, 23:11:07

[창간 첫돌 기획] 나에게 보험이란_㉗출판기획자 김형일

 

[출판기획자 김형일] 지난 겨울의 일이다. 출근길에 장딴지가 좀 저리고 당겼다. 별일이 있을까 싶어 몇 달을 견디는 동안 이 저림은 허벅지를 지나 엉덩이 부근까지 올라왔다. 그러다 올 여름이 갈 무렵에는 급기야 10분을 서 있지 못할 정도로 다리가 저렸다. ‘근육통이겠거니하며 가까운 한의원에서 침과 뜸과 함께 간단한 물리치료를 받았다.

 

열흘 정도 한의원을 다녔지만, 나아질 기미가 안 보였다. 그러자 한의사는 허리 디스크 같다며 추나 요법을 해야 한다고 했다. 10회에 100만원. 내키지 않아 그길로 가까운 척추전문 병원으로 갔다. 엑스레이를 사진을 찍어 보곤 의사는 아무래도 디스크 같다며 보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MRI 촬영을 권했다. 국민건강보험 적용이 안 돼 수십만원이나하는 비용을 대충 들어 알고 있었지만 아프니 별다른 수가 있겠는가. 그러자고 했다.

 

MRI 촬영은 예상 대로였다. 흔히 척추 디스크 환자에게서 볼 수 있었던 시커멓게 돌출된 추간판이 허리 신경을 누르고 있었다. 역시나 디스크였다. 의사는 통증으로 보아 간단한 시술을 받으면 된다고 했다. 3가지 방법이 있는데 그 중 2가지를 함께 진행하면 효과가 좋아 진찰실 바로 옆방인 상담실에서 날짜를 잡으라고 했다. 바로 상담실에 가서 날짜를 잡으려고 했다.

 

며칠간 통증으로 심신이 피폐해진 나였지만, 바로 날짜를 잡지 못했다. 시술 비용이 이것저것 합해 400만원이나 한다는 말에 머리가 멍해졌다. 안 그래도 주택 담보 대출에 때문에 생활비도 빠듯한데, 400만원이라는 금액은 엄두가 나지 않았다. “집사람과 상의 후에 다시 오겠다며 씁쓸하게 상담실 문을 나섰다. 병원 문을 나서 멍하니 하늘을 보다가 머리가 땡하고 울렸다. 지인의 부탁 아닌 부탁으로 몇 년째 유지하고 있는 실손 보험이 생각난 것이다.

 

상담사에게 실손 보험이 적용되면 얼마나 보장 되냐고 물었다. 그는 보험마다 약관이 다르니 정확한 내용은 보험사에 물어보란다. 보험사에서도 마찬가지였다. 보험사 콜센터 직원은 실손 보험의 보험금 지급 약관은 90%까지 지급한다고 돼 있지만 정확한 보험 지급 여부는 심사를 해봐야 안다는 말만 되풀이했다.

 

그나마 담당 FC는 나았다. 지인인 FC는 한방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 지급을 못 받은 사례는 있지만 양방으로 간 경우에는 대부분 약관에 따라 지급 받았다는 말을 해 줬다. 그래도 못 미더웠다. 인터넷 검색창에 병원에서 알려준 시술명과 실손 보험을 치고 검색에 매달렸다.

 

혹시나 미지급된다면 큰 일이니 안심할 정도의 정보가 듣고 싶었다. 다행히 많은 사례에서 보험금은 대부분 지급이 됐고, 손해사정인을 통해 구제받은 경우도 있어 미지급에 대한 걱정은 어느 정도 덜 수 있었다. 그 길로 입원 날짜를 잡고 바로 그 병원에서 시술을 받았다.

 

두 달이 지난 지금은 어느 정도 회복기에 있고, 보험회사에서 보험금도 만족할 만큼 받았다. 하지만 지금도 그 때를 생각하면 아찔하다. 내가 만약 아무것도 알아보지 않고 덜컥 한방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으면 어땠을까? 또 한편으로는 이런 생각도 든다. 한방 병원 치료는 왜 실손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는 것일까? 돈이 오가는 일에는 아는 게 약이다. 그런데, 왜 한방병원에서는 보험 적용이 안 되는 걸까?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편집국 기자 mirip@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