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소비자 의견을 제품에 반영하는데 주력하고 있는 LG전자가 일반 소비자로 구성된 자문단을 초청해 신제품 아이디어와 제품 개선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LG전자는 지난 6일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에서 고객 자문단 워크숍을 열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지난 7월 선발된 자문단 40여 명과 박희욱 LG전자 H&A상품기획담당 상무가 참석해 제품을 평가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했습니다.
우선 자문단은 지난 8월부터 새로운 가전을 기획하기 위해 매월 예정된 정기모임과 수시모임에 참석해 왔습니다.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하며 제품을 구체화하는 과정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콘셉과 디자인을 평가하기도 합니다.
LG전자는 자문단이 제안한 디오스 광파오븐 인공지능쿡 적용 제품 확대와 사용 편의성 강화 등을 반영할 계획입니다. 인공지능쿡은 ‘LG 씽큐’ 앱과 클라우드 서버를 연동해 별도 조작 없이 자동으로 간편식을 조리하는 기능입니다.
LG전자는 내년에도 신가전 고객 자문단 2기를 모집해 의견을 제품에 반영할 계획입니다. 박희욱 상무는 “고객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LG전자 생활가전이 삶을 보다 윤택하게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