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sight 인사이트

'은행원으로 시작, 금융사 최초 女 CEO로 마감'

URL복사

Wednesday, October 15, 2014, 16:10:23

손병옥 푸르덴셜生사장, 회장직으로 경영일선 물러서.."개인적인 시간 갖고 싶어"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손병옥 푸르덴셜생명 사장이 대표이사 직위에서 물러난다. 이 후 손 사장은 푸르덴셜국제보험그룹에 의견을 받아들여 회장직과 이사회 의장직을 맡는다.

 

지난 14일 손병옥 푸르덴셜생명 대표는 가족에 좀 더 충실하면서 더 많은 개인적인 시간을 갖기를 희망한다며 대표이사 자리에 물러난 배경을 설명했다. 손 대표는 앞으로 회장 겸 이사회 의장으로서 신임 대표이사와 경영진에 조언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손병옥 대표는 정통 ‘보험인’출신은 아니다. 그는 이화여자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체이스맨해튼은행 서울지점에서 직장생활을 시작했다. 이 후 미들랜드은행·HSBC은행 등 외국계 은행에서 17년간 근무했다.

 

1996년에 푸르덴셜생명 인사부장으로 입사하면서 생명보험사에 발을 디뎠다. 이 후 부사장 자리를 거쳐 2011년 푸르덴셜 대표자리에 역임했다.

 

손 대표는 언론을 통해 보험의 ‘ㅂ’도 몰랐지만, 교육 첫날 ‘보험은 따뜻한 것’이라는 의미를 깨달았다고 말한 바 있다. 보험에 삶·죽음·질병·노후 등 인생살이 모든 것이 담겨있고, 또 이타적 정신이 그의 마음을 움직이게 한 것이다.

 

손 대표에게는 그동안 늘 ‘금융사 최초 여성CEO’라는 타이틀이 따라다녔다. 여성 CEO 지휘하는 기업인 만큼 푸르덴셜생명은 경쟁사에 비해 여성인력 활용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다. 현재 임원 20명 중 여성임원은 4명이고 매니저급에도 여성인력이 다수 배치돼 있기도 하다.

 

또한 손 대표는 여성으로서 강한 리더십을 보여주기도 했다. 푸르덴셜생명은 2010년 보험업계 최초로 스마트폰을 통한 보험설계와 관리시스템을 도입했다.


손 대표가 부사장 시절에 도입한 제도로 상품을 고르고, 보험료도 계산해보는 등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는 평을 얻었다. 지금은 대부분의 보험사에서도 시스템을 도입했지만 당시 계약관리와 보험금 지급 등 설계사를 통해서 하는 것을 당연시할 때라 회의적인 시각이 많았다.

 

생명보험사인만큼 손 대표는 사회공헌활동도 소홀히 하지 않았다. '메이크어위시(Make a wish)재단'을 통해 난치병을 앓는 환아들의 소원을 들어주는 사업과 조혈모 기증사업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12명의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데 도움이 됐다.


이와 관련, 얀 판 베르흐(Jan Can Des Berg)푸르덴셜파이낸셜 아시아지역 대표는 손병옥 대표는 지난 몇년간 강한 리더십으로 회사를 이끌었고, 여성기업으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과 비전을 제시했다고 평했다.

 

한편, 푸르덴셜생명은 20141분기와 2분기 당기순이익이 각각 605억원, 561억원으로 상반기에만 1166억원을 기록했다. 상반기 지급여력비율은 396.46%로 업계 상위권이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