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최근 주거형태 변화·무상 AS 등으로 렌탈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또 렌탈 제품 역시 정수기 등 기존 소형가전에서 대형가전과 함께 음식물처리기·의류관리기·안마의자 등으로 다양해지고 있다.
18일 렌탈의신에 따르면 KT경제경영연구소는 “국내 렌탈시장의 규모는 근 10년간 8배나 성장했다”고 발표했다. 이어 “성장세는 계속 이어져 2020년에는 규모가 최대 40조 원까지 커질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렌탈 사업의 성장에 대해 전문가들은 “경제 불황의 심화 탓에 성장한다”고 봤다. 소비자들이 고가의 물건을 구매·소유하는 대신 렌탈을 통해 합리적으로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다고 판단한다는 것이다.
또 다른 이유로는 전세·월세 등의 주거형태가 늘어나는 것을 꼽았다. 주거 계약 기간에 맞춰 가전제품을 렌탈하면 이사 부담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렌탈서비스는 정수기·비데 등 소형가전을 중심으로 성장해왔다. TV·냉장고·세탁기·에어컨 등 대형가전을 재산으로 보는 인식이 강했기 떄문. 하지만 최근 대형가전과 함께 공기청정기·제습기·의류 건조기·의류관리기·안마의자·음식물처리기 등으로 렌탈 품목이 확대됐다.
특히 이 같은 가전제품을 렌탈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무상으로 정기적인 관리와 AS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렌탈의신은 이 때문에 렌탈 서비스에 대해 “합리적이라는 평이 이어지고 있다”고 했다.
한편 렌탈의신에선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들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렌탈의신은 전브랜드 공식 파트너로 웅진코웨이·쿠쿠·현대렌탈케어·청호나이스·캐리어·삼성전자·LG전자·LG케어솔루션·애플·다이슨·위니아딤채 등 다양한 브랜드의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LG렌탈의신·코웨이렌탈의신·쿠쿠렌탈의신 등 브랜드 전용관을 보유하고 있다. 앞으로 현대렌탈케어를 포함해 브랜드 전용관을 확대할 예정이다.
렌탈의신은 정수기·공기청정기·안마의자·스타일러·인덕션·건조기·사은품·제휴카드·무료 이벤트 등 렌탈 관련 서비스 안내를 받고 있다. 검색창에 ‘렌탈의신’을 검색해 상담신청을 남기거나 전화문의를 통해 전문상담원의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