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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양양 서피비치서 ‘5G 액티비티’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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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August 11, 2019, 17:08:37

18일까지 ‘KT 5G 비치 페스티벌 SWAG’ 열어
짚라인·서핑·제트 서핑 등 실감형 영상 제공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KT가 5세대(5G) 이동통신을 활용한 실감형 서비스를 액티비티 활동에 접목하는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

 

KT가 이달 9일부터 18일까지 강원도 양양군 서피비치에서 ‘KT 5G 비치 페스티벌 SWAG(스웩)’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레저와 익스트림 스포츠를 실감형 서비스로 제공하는 ‘5G 액티비티’ 프로그램 중 첫 번째 프로그램이다.

 

KT는 평창동계올림픽, kt wiz 5G 스타디움에서 360도 VR과 타임 슬라이스, 싱크뷰같은 실감형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실생활 스포츠에서도 5G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아웃도어, 액티비티 시장은 52시간 근무제와 워라벨 등 시대상 변화에 맞춰 연간 7% 이상 성장률을 보인다. 주 고객층인 20·30세대는 스포츠를 즐기며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개인 미디어 활동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다. 5G에 기반한 실감형 미디어는 이를 더욱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다.

 

KT는 오는 9월부터 전국 스포츠 숍과 제휴해 ‘5G 액티비티 제휴 숍’을 열 계획이다. 경기도 가평 짚라인, 인천 강화도 루지를 시작으로 연내 ATV, 패러글라이딩, 알파인코스터, 카트 라이딩 등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KT 5G 가입자는 제휴 숍에서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KT는 5G 액티비티를 산악 마라톤 대회, 스포츠 클라이밍 대회, 2019 마블런 등 스포츠 이벤트와 제휴한다. 또한 ‘5G 액비티비 유튜브 Live’ 채널에서 스포츠 강습, 고객 체험 영상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5G 액티비티는 서핑과 제트 서핑, 짚라인이다. 제트 서핑과 짚라인을 타면 ‘리얼 360 넥밴드’와 ‘싱크뷰(Sync view)’ 영상을 볼 수 있다. 서핑을 할 때는 멀티 카메라인 ‘포지션뷰(Position View)’로 서핑 장면을 여러 각도로 촬영해준다.

 

각종 체험 행사도 연다. 오는 23일 출시되는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10 5G’ 체험존과 천국의 계단 포토존을 마련했다. 또 사전 응모로 10일 동안 총 1000명에게 서핑 강습권과 크라이오테라피 이용권 패키지를 증정한다. 현장에서도 체험 신청을 할 수 있다.

 

KT 로밍ON 요금제를 콘셉트로 한 레스토랑 ‘ON식당’에서는 로봇이 만든 팥빙수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 워터 캐논, VR스포츠 게임, VR 공포 시네마관, e스포츠 라이브 모바일 게임대회, 싱스틸러 노래 대결 등 이벤트도 열린다.

 

김원경 KT 마케팅부문 GiGA사업본부 전무는 “특별한 체험을 소비하고 공유하는 밀레니얼 세대 트렌드를 반영해 5G 액티비티를 선보이게 됐다”며 “양양 서퍼비치를 시작으로 전국 체험공간을 확대해 5G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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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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