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ife 라이프

‘꿈과 진로 찾으러 라이나생명에 오세요~’

URL복사

Monday, August 11, 2014, 10:08:06

시그나공헌재단, ‘드림 커리어 페어 2014’ 참가자 모집..8월 18일부터 22일 온라인 접수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라이나생명이 지난해 설립한 시그나사회공헌재단(이사장: 홍봉성)은 고등학생들의 꿈과 진로를 찾아주는 드림 커리어 페어 2014’ 참가자(학교, 단체 또는 개인)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드림 커리어 페어 2014’는 시그나사회공헌재단과 사단법인 위민인이노베이션(이하 WIN)이 공동 주최한다. 또한 서울시교육청이 후원하는 청소년 꿈과 진로 찾기를 위한 재능기부 프로젝트다.

 

이 행사는 오는 30일 오후 종로구 삼봉로에 위치한 라이나생명 본사 시그나타워에서 진행된다. 커리어 스테이지, 드림 스테이지와 스토리 스테이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참가자들에게 진로 상담과 유익한 강의를 마련할 예정이다.

 

청소년들은 다양한 직업에 종사하는 실무자들과 직접 만나 자신이 희망하는 미래에 대한 구체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다. 올해 주제는 “Open Students Eyes to the Future”로 청소년들이 미래를 향해 눈을 뜨게 하자는 뜻이다.

 

커리어 스테이지에서는 구글코리아, 맥도날드, HP, 라이나생명, 포드코리아, 듀폰코리아, KT ds, 현대자동차, 스마일게이트 등 국내외 대표 기업이 참여한다. 직종별 전문가들이 상담 부스를 열어 직무 설명과 함께 참가자들의 진로에 대한 상담을 진행한다.

 

드림 스테이지는 각계 유명인들이 직접 연사로 나서 자신의 학창시절 이야기와 직업 선택에 대한 경험담을 나눈다. 마지막으로 스토리 스테이지에서는 참가자들 중 지원자에 한해 자신의 꿈과 미래를 발표할 수 있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스토리 스테이지 참가자는 818일부터 22일까지 온라인 접수(www.dcf2014.com)에서 모집한다.

 

홍보성 시그나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나라 미래를 이끌어 갈 구성원인 고등학생들이 본인들의 꿈과 진로를 정하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앞으로 드림 커리어 페어의 지속적인 운영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드림 커리어 페어 2014’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그나사회공헌재단 담당자(02-3217-1209)로 문의하면 된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배너

“기분까지 시원하게”…유통가, 여름철 ‘칠링 먹거리’ 열전(熱戰)

“기분까지 시원하게”…유통가, 여름철 ‘칠링 먹거리’ 열전(熱戰)

2025.08.10 06: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무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7월 전국 평균 기온은 지난 1994년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높았고 서울의 7월 열대야 일수는 22일로 117년 만에 최다 기록을 세웠습니다. 8월 역시 폭염과 비 소식이 이어지며 더운 날씨를 이겨낼 여름 나기 아이템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질 전망입니다. 여름철 무더위에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먹거리입니다. 유통업계는 체감 온도를 낮춰주는 듯한 시원함을 선사하는 ‘칠링템(칠링+아이템)’을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탄산음료부터 여름면 신제품, 여름철 인기 제품을 즐길 수 있는 캠페인과 팝업 공간을 선보이며 소비자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의 사이드 브랜드 스프라이트는 최근 신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Chill’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제품은 2021년 출시된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 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이후 4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제품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신제품은 소다향과 스프라이트 고유의 톡 쏘는 상쾌함이 어우러진다. 마실 때마다 입안에 시원함이 퍼지는 것과 같은 쿨링감을 느낄 수 있어 더운 여름을 상쾌하게 즐기기에 제격"이라고 말했습니다. 여름이면 절로 떠오르는 시원한 여름면 신상 출시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오뚜기는 유명 막국수 전문점 ‘고기리 막국수’와 협업한 신제품 ‘고기리 물막국수’를 출시했습니다. 물막국수 스타일로 생면 메밀면에 자극적이지 않은 육수를 더했습니다. 생면을 사용해 식감을 살렸다는 설명입니다. 하림은 여름철 대표 별미를 재현한 ‘더미식 초계국수’를 선보였습니다. 신제품은 상온 밀키트 간편식입니다. 초계국물과 닭고기 고명이 동봉돼 별도의 다른 고명 없이도 한 그릇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림 측은 "시원한 초계 국물에 하림의 닭가슴살이 더해져 여름 별미로 좋다"고 말했습니다. CU는 여름 시즌 면 요리 수요 증가에 대응해 정통 면류 3종을 출시했습니다. 가격은 일반 식당 대비 3배가량 저렴하게 설정했습니다. ‘정통 냉우동’은 우동면으로 식감을 높이고 무 블록 등을 더했으며 ‘정통 메밀소바’는 메밀면과 가쓰오 소스의 조화를 강조했습니다. 요거트월드는 애니메이션 ‘원피스’와 협업해 진행 중인 캐리비안 베이 썸머 페스티벌과 에버랜드 워터 페스티벌에서 여름 한정 팝업 스토어를 운영합니다. 여름 축제 테마에 맞춘 메뉴부터 원피스 콜라보 메뉴 등 다양한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입니다. 모든 메뉴를 저당 요거트아이스크림을 베이스로 제공합니다. 코카콜라 이온보충음료 토레타!는 무더위 속 여름철 수분 보충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 중입니다. 그 일환으로 지난 6월 말부터 전국 25개 대학의 농촌봉사활동 단체에 1만2000개의 토레타! 제품을 지원했습니다. 토레타!는 지난 2일과 3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녹음수광장에서 열린 ‘2025 한강나이트워크42K With 토레타!’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음료를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한강나이트워크42K’는 여름밤 한강을 따라 14㎞부터 42㎞까지 다양한 코스를 걷는 국내 유일의 야간 걷기 행사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출발지와 각 체크포인트에 토레타! 음료 공급대를 마련해 참가자들이 수분을 보충하며 완주할 수 있도록 응원했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