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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면세점, ‘블루 세일’ 시작...훌라·페라가모·코치 최대 80%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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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21, 2019, 14:05:39

6월에는 약 400여개 브랜드가 최대 40% 할인하는 ‘얼리썸머’ 할인 예정
포인트 이벤트·헬로키티 콜라보 증정품 제공·해피포인트 제휴 이벤트도 진행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신라면세점이 여름 정기세일과 함께 ‘헬로키티’ 콜라보레이션 사은품 증정 이벤트, ‘해피포인트’ 제휴 기념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선보인다.

 

신라면세점이 여름 정기세일인 ‘블루세일’과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신라면세점 오프라인 전 점에서는 오늘(21일)부터 7월 15일까지 ▲훌라 ▲페라가모 ▲코치 등 패션브랜드를 최대 80% 할인하는 여름 시즌오프 ‘블루 세일’을 진행된다.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는 오는 31일까지 해외 화장품·한국 화장품·패션잡화 등 450여개 브랜드를 최대 40% 할인하는 행사가 진행 중이다. 6월부터는 약 400여개 브랜드가 최대 40% 할인하는 ‘얼리썸머’ 할인 행사가 예정돼 있다. 

 

블루세일 기간 동안 오프라인 면세점에서는 세일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신라면세점 서울점, 인천공항점, 김포공항점 구매고객은 현금 약 100만원 상당의 포인트 당첨 기회를 잡을 수 있다. 

 

 

구매영수증 내 응모권을 작성해 각 점 안내데스크 응모함에 넣으면 추첨을 통해 신라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에스 리워즈’ 포인트 ▲100만 포인트(5명) ▲10만 포인트(20명) ▲1만 포인트(100명)가 증정된다. 1000포인트는 1달러와 동일하다.  

 

에스리워즈 포인트는 신라면세점 멤버십 서비스 중 하나로 신라면세점 국내 전 점과 싱가포르 창이공항점, 홍콩 국제공항점, 온라인면세점 구매 금액에 따라 적립되며 적립된 포인트는 신라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인천공항점 제1터미널에서는 오는 24일부터 7월 15일까지 아시아나 항공(OZ)탑승권 소지 고객이 출국 당일 탑승권과 본인 여권을 안내데스크에 제시하면 ▲당일 사용 가능한 카테고리별 선불카드 각 1만원씩 총 4만원 적립 ▲최대 1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신라면세점 골드 멤버십 발급 혜택을 제공한다.  

 

당일 인천공항점 제1터미널에서 화장품·향수·식품·건강기능 식품 구매 합산 금액이 100달러 이상인 고객에겐 사은품도 증정된다.

 

100달러 이상 구입 영수증과 아시아나 항공 탑승권을 안내데스크에 제시하면, 블루세일 기념으로 특별 제작된 ▲헬로키티 블루 데님 에코백 ▲헬로키티 블루 캐리어 벨트 2종 세트가 증정된다. 그 외 서울점에서는 구매 금액에 따라 헬로키티 특별 디자인 사은품이 증정된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3월부터 올해 탄생 45주년을 맞은 인기 캐릭터 ‘헬로키티’와 협업해 신라면세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사은품을 선보이고 있다. 서울점과 제주점에는 헬로키티 포토존이 마련돼 있고, 신라면세점 전 점에서는 헬로키티 디자인 쇼핑백이 사용되고 있다.  

 

이번 블루 세일 기간에는 서울점에서 당일 1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여행 사진을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여행 토퍼’와 ‘헬로키티 지퍼 파우치’ 세트가 증정된다.  

 

특히 신라면세점이 증정한 토퍼를 활용해 여행 사진 촬영 후 인스타그램에 #신라면세점, #2019어느멋진날 #추억한컷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면 경품도 증정된다.

 

신라면세점은 해당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신라호텔 패스트리부티크 생크림 케이크(5명) ▲신라면세점 선불카드 5만원 교환권(10명) ▲스냅스 포토북 이용권(20명) ▲신라면세점 선불카드 1만원 교환권(30명)을 증정한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도 구매 금액에 따라 ▲헬로키티 블루 스마트폰 파우치 ▲헬로키티 블루 에코백 ▲헬로키티 블루 피크닉매트 등 블루세일을 겨냥해 특별 제작된 헬로키티 블루에디션 사은품을 다양하게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서울점에서 당일 600달러 이상 구매 시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열리는 ‘데이비드 호크니’ 전시회 초대권 2매가 증정된다. 

 

6월 1일부터 서울점에서 당일 10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리는 뮤지컬 ‘엑스칼리버’ 초대권 2매가 증정된다. 전시회와 뮤지컬 초대권은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재고 소진 시 종료된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여름 휴가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제휴 포인트 할인 혜택도 강화했다. 최근 ‘해피포인트’ 제휴 할인을 추가해 제휴사를 늘리고 ‘라라클럽’ VIP고객은 특정일 할인 혜택을 월 2회까지 받을 수 있도록 확대했다.  

 

신라면세점은 현재 평일에 ▲CJ ONE데이 ▲OK캐쉬백 데이 ▲G마켓/옥션 데이 ▲T멤버십 데이 ▲해피포인트 데이 등 다섯 가지 제휴 포인트 할인 데이를 운영하고 있다. 

 

포인트 데이에는 보유 포인트 차감 없이 1포인트만 가지고 있으면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12% 추가 할인이 가능하다. 제휴사 할인 혜택은 제휴사별로 월 1회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복수의 제휴사에 가입되어 있을수록 할인 혜택을 여러 번 누릴 수 있다.  

 

신라면세점은 해피포인트 제휴 할인 신규 도입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5월 중 해피포인트 데이 할인 혜택을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서울신라호텔 숙박권 ▲신라스테이 숙박권 ▲서울신라호텔 뷔페 레스토랑 더 파크뷰 2인 식사권 ▲서울신라호텔 베이커리 패스트리 부티크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한편, 오는 28일에는 ‘구찌 코스메틱’의 한국 첫 론칭이 예정돼 있다. 신라면세점은 28일부터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구찌 코스메틱 제품 판매를 시작하며, 서울점에는 29일 신규 오픈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면세점을 통해서만 매장과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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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인더필드] 더미식 신제품 ‘사천자장면’…하림은 확실한 2위 노린다

[인더필드] 더미식 신제품 ‘사천자장면’…하림은 확실한 2위 노린다

2024.04.18 16:56:19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하림이 더미식 '사천자장면'을 출시했습니다. 2022년 '유니자장면'으로 국내 짜장면 시장에 뛰어든 하림이 2년 만에 꺼내 든 신제품입니다. 짜장(자장의 복수 표준어)라면 시장은 농심 짜파게티가 압도적인 점유율로 1위를 지키고 있는 만큼 하림은 프리미엄 사천 맛 구현을 통해 확실한 시장 2위를 노립니다. 하림은 18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서 더미식 신제품 론칭 시식회를 열고 사천자장면 출시를 알렸습니다. 사천자장면은 중국 4대 요리 중 하나로 손꼽히는 사천요리를 집중 공략했습니다. 사천요리는 화자오나 매운 고추 등 사천식 향신료를 사용해 얼얼하게 매운맛을 내는 게 특징입니다. 박주영 사천자장면 브랜드매니저(BM)는 "사천은 바다가 먼 내륙 지방이라 해산물 대신 돼지고기 같은 육고기를 주로 활용했고 더운 날씨를 향신료를 사용해 극복하려고 했다. 한국에서는 '마라'로 유행하게 된 케이스"라며 "이 두 가지 특징을 잘 살려서 제품 개발부터 제대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더미식 사천자장면은 고추기름에 중국 전통 두반장과 돼지고기를 센 불에서 볶아 진한 중국 사천의 맛을 강조했습니다. 얼얼한 맛을 내는 마조유와 큼지막한 고추를 썰어 넣어 첫 입부터 끝까지 매콤함을 유지하는데 방점을 뒀습니다. 국내산 양파와 마늘, 생강을 볶아 풍미를 더했습니다. 사천자장면 레시피를 제품화하기까지 7개월가량이 소요됐습니다. 하림 내외부 전문가와 중화요리를 즐기는 다수 미식가를 대상으로 다수의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하림에 따르면 김홍국 회장의 "처음 보는 매운맛", "씹을수록 감칠맛이 난다" 등의 최종 평가를 거쳐 제품으로 출시됐습니다. 하림은 중국 쓰부(사부) 레시피를 토대로 사천 전통 식재료를 활용해 사천식 짜장면 맛을 연구했습니다. 전국 유명 사천 중식당 맛집을 직접 방문해 레시피의 장점을 벤치마킹했다는 후문입니다. 유니짜장면과 동일하게 중화풍의 요자이멘 형태이며 닭 뼈 등을 활용한 육수로 반죽했습니다. 매운맛에 초점을 두고 만든 제품이 아니라 맵기는 일반 라면 수준이라는 설명입니다. 실제 맛을 보니 살짝 땀이 나는 정도였습니다. 가격은 2개 기준 8700원으로 유니자장면과 같습니다. 지난 14일 온라인에 선출시했으며 오프라인에서는 이날부터 구매 가능합니다. 시장 반응에 따라 용기면 개발도 검토합니다. 앞서 하림은 2022년 5월 유니자장면을 출시하며 찐장라면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유니자장면은 김홍국 회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입니다. 김 회장은 서울 명동 서울중앙우체국 근처에서 전통 화교가 운영하던 중국집 맛에 감탄했고 곧 제품화로 이어졌습니다. 기존 라면 포장재와 다른 지함 포장 방식과 상온 밀키트 짜장면이라는 점을 차별화 포인트로 삼았습니다. 이 제품은 그해 9월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이 SNS(사회관계망 서비스)에서 언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정 회장은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그냥 한번 먹어봐라"라며 제품을 홍보한 바 있습니다. 업계에서 하림의 더미식 프리미엄 전략을 회의적으로 평가하는 시선이 적지 않습니다. 현재까지 시장 내 뚜렷한 존재감을 보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하림 마케팅 관계자는 "소비자 입장에서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다"며 "하지만 원재료 자체가 비싸기 때문에 가격을 낮추기는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국내 짜장라면 시장 규모는 약 3000억원 수준으로 추산됩니다. 이중 농심 짜파게티 점유율이 약 80%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 중입니다. 이어 오뚜기(진짜장·짜슐랭), 풀무원(로스팅 짜장면), 백짜장(더본코리아) 등이 한 자릿수 점유율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양상으로 전개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4분기 기준 전체 짜장면류(봉지/지함면) 시장 내 하림의 점유율은 약 3%입니다. 출시 1년 6개월 만에 매출 순위(23개 품목 중) 5위에 올랐습니다. 매출은 90~100억원 정도로 추정됩니다. 하림은 올해 연매출 120억원, 시장 점유율 10%를 각각 목표로 확실한 2위를 굳힌다는 계획입니다. 하림 마케팅 관계자는 "미식과 관련된 유튜버, 인플루언서들을 섭외해 커뮤니케이션할 예정"이라며 "제품 레시피를 만든 셰프가 출연해 대중과 소통하는 영상 콘텐츠도 만들 생각"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브랜드는 미정이지만 하반기에 팝업스토어도 고려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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