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지난 주말, 수요자로 붐빈 견본주택들...3만 2000명 방문한 곳 어디?

URL복사

Monday, May 20, 2019, 12:05:35

GS건설·롯데건설·코오롱글로벌㈜·세현개발, 지난 17일 견본주택 개관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지난 주말 주요 건설사 신규 분양단지의 견본주택이 인산인해를 이뤘다. 인파가 한꺼번에 몰려 견본주택 일대에 교통 혼잡이 발생하거나 긴 대기 끝에 입장할 수 있는 곳도 있었다. 수요자의 선호도가 나뉘듯 각 분양 단지의 입지나 특징, 조건은 다양했다.  

 

지난 19일, 20일 GS건설, 롯데건설 등 주요 건설사에 따르면 GS건설의 ‘과천자이’,  롯데건설의 ‘롯데캐슬 클라시아’, 코오롱글로벌㈜의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 세현개발의 ‘그랑파사쥬 상업시설’과 ‘동탄 더샵 센텀폴리스 오피스텔’ 등의 견본주택이 17일 개관했다.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만큼 견본주택은 붐볐다. 그랑파사쥬와 동탄 더샵 센텀폴리스 견본주택은 대기선을 별도로 뒀지만 방문객이 입장하는 데 4시간 정도 소요됐다.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의 견본주택은 주말 내내 입장 대기 줄이 300m 이상 이어졌고, 일대 교통은 종일 혼잡했다.  

 

각 건설사에 따르면 17일~19일 3일 동안 집계된 견본주택 방문자는 ▲GS건설의 과천자이 3만 2000명 ▲롯데건설 롯데캐슬 클라시아 3만명 ▲코오롱글로벌㈜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에 2만 9000명 ▲세현개발의 그랑파사쥬 상업시설과 동탄 더샵 센텀폴리스 오피스텔 1만 5000명이다.  

 

◇ 교통여건·학군 등 일상의 편리함 높여줄 조건 주목받아 

출퇴근 환경을 좌우하는 단지 교통여건은 수요자들의 주요 화두 중 하나였다. 과천자이의 경우 GTX-C노선 정부과천청사역(예정)에 인접해 있다. GTX-C노선이 개통되면 양재역까지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견본주택을 방문한 한 방문객은 “직장이 강남이라 4호선으로 출퇴근이 가능하고, GTX-C 노선이 공한다는 소식이 들리는 과천자이에 관심이 많다"고 말했다.  GS건설 임종승 분양소장은 “준강남권으로 불리는 만큼 과천뿐 아니라 안양, 서울권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지하철 4호선 길음역과 인접한 롯데캐슬 클라시아는 종로와 광화문 등 강북권 도심에 접근하기 좋은 입지다. 롯데건설 분양 관계자는 “‘동북선 경전철’이 개통되면 강남 접근성도 좋아 질 것”이라며 “지하철 4호선 급행화 추진, 강북횡단선 등 다양한 교통 호재가 예정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은 초등학교를 단지 내에 품고 있는 아파트 이른바 ‘초품아’ 단지로 주목받았다.

 

하늘채 랜더스원은 성남제일초가 단지와 맞닿아있고 성남중앙초, 성남중·고, 성남여고 등이 단지에서 가까워 교육환경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성훈 코오롱글로벌㈜ 분양소장은 “구도심에서 오랜만에 공급되는 대단지로 거주 환경이 우수하다”며 “초등학교를 단지 내에 품고 있고, 신흥역 역세권의 평지형 대단지라는 점에서 실수요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고 분석했다.  

 

◇ 입점 점포와 배후수요가 복합단지의 가치를 좌우한다 

남동탄 최대 규모가 될 복합단지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 상업시설과 동탄 더샵 센텀폴리스 오피스텔의 견본주택은 인근 지역 외에도 서울 등 멀리서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다.  

 

상업시설과 오피스텔을 합쳐  21만㎡ 규모 연면적으로 조성되는 해당 단지는 동탄의 명소인 호수공원에 인접해 있다. 특히 그랑파사쥬 상업시설엔 이국적인 프렌치 테마가 적용되며 최상층엔 인피니티풀, 키즈놀이터 등의 부대시설이 들어선다.  

 

서울에서 온 한 방문객은 “동탄에서 가장 좋은 입지에 초대형 복합단지 내 상업시설이 지어진다고 해서 관심을 가졌고, 직접 눈으로 보고자 동탄까지 왔다”며 “배후수요가 풍부하고 접근성이 좋을 뿐 아니라 CGV 입점까지 확정됐다고 하니 고민할 이유가 없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과천자이는 2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2일 1순위 당해지역, 23일 1순위 기타지역 청약을 받는다. 30일날 당첨자를 발표하고 6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계약을 진행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과천시 별양동 52번지 일대 현장 내에 마련돼있다. 

 

롯데캐슬 클라지아는 22일~23일 무순위 접수를 시작으로 24일 특별공급, 27일 1순위 해당지역 청약, 28일 1순위 기타지역 청약을 받는다. 6월 4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성북구 길음동 940-2번지에 마련돼 있으며 2022년 1월 입주 예정이다.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의 청약은 21일 특별공급, 22일 당해지역 1순위, 23일 기타지역 1순위, 24일 2순위 접수 순으로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183번지 (오리역 3번 출구) 에 마련돼 있다. 입주는 2022년 9월 계획이다.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와 오피스텔 동탄 더샵 센텀폴리스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 198에 위치한다. 현장에서 견본주택으로 무료셔틀을 운행 중이라 현장과 견본주택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