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주 분양소식 12곳 8587가구...‘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 등

청약 12곳·견본주택 11곳·당첨자발표 13곳·계약 7곳서 진행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 5월 넷째 주 청약물량은 전국 12곳 8587가구다. 견본주택은 11곳에서 문을 열고 당첨자 발표는 13곳, 당첨자 계약은 7곳에서 진행된다. 경기를 비롯해 대구·부산 등 인기 지역에서 청약과 견본주택 개관이 예정돼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부동산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우선 20일 부산 비룡벨로스텔라 등 1곳 21일은 동탄 더샵 센텀폴리스(오피스텔) 와 센트럴오션힐 등 2곳에서 접수를 시작한다.

 

22일은 ▲과천자이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 ▲성남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 ▲양주신도시 중흥S-클래스 센텀시티 ▲인천 검단파라곤 ▲동대구역 더샵 센터시티(오피스텔) 등 6곳에서 청약이 진행된다.

 

23일에는 ▲시흥장현 동원로얄듀크 2차 ▲동대구역 더샵 센터시티 ▲광안비치 올리브씨(오피스텔) 등 3곳에서 5월 넷째 주 청약 일정이 마무리된다. 

 

주목할 만한 단지로는 대림산업의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이 있다. 경기 성남시 중원구 금광1구역 주택재개발사업으로 공급하는 이 단지는 지상 29층, 39개 동, 총 532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일반분양 물량은 2329가구(전용면적 51~84㎡)다.

 

서울지하철 8호선 단대오거리역까지 걸어서 갈 수 있고 분당-수서고속도로와 서울 외곽순환고속도로를 이용해 강남 및 강동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단남초등학교와 금상초등학교가 단지에 맞닿아 있어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동원개발이 경기도 시흥시 장현지구 C-3블록에 짓는 ‘시흥장현 동원로얄듀크 2차’는 지하 2층~지상 24층, 5개동, 전용면적 84~101㎡, 총 345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서해선과 신안산선(예정)이 지나는 능곡역이 단지에서 가깝고 광역직행 버스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교통여건이 좋다. 또한 능곡지구 인프라와 영화관, 아울렛 등이 입점하는 대형상업시설(예정)을 누릴 수 있는 입지다. 

 

견본주택은 모두 24일 열리며 서울에서는 ▲신내역 힐데스하임 참좋은 등 1곳에서 오픈된다. 경기는 ▲동탄역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등 1곳에서 세종시에서는 ▲세종자이e편한세상(공공분양) ▲세종 더휴 예미지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 센트럴 등 3곳이 견본주택을 개관한다.

 

그 외의 지방에서는 ▲대구역 경남 센트로팰리스(아파트·오피스텔) ▲광주 화정 아이파크(아파트·오피스텔) ▲부산 두산위브더제니스 하버시티(아파트·오피스텔) 등 6곳이 견본주택을 열어 수요자들을 찾아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