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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생활경제] 할리스커피, ‘미니라운드케익’ 출시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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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03, 2019, 16:05:37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할리스커피, ‘미니라운드케익’ 출시= 커피전문점 할리스커피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미니라운드케익’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블루베리 마스카포네 라운드’, ‘단호박 치즈 라운드’, ‘딸기 바닐라 라운드’ 등 총 3종류다.

 

가격은 ‘블루베리’와 ‘딸기’가 6900원, ‘단호박’이 7200원이다. 또, 오는 7일부터 16일까지 해당 케익과 ‘뉴더블초코 라운드’, ‘베리치즈 라운드’ 구매 시 아메리카노 레귤러 사이즈 1잔 증정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단, 5일까지 할리스커피 멤버십 회원에 가입한 고객이 행사 대상이다. 

 

뚜레쥬르, ‘꽃 테마’ 패키지 선보여=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가정의 달 5월 맞아 감사와 사랑을 전할 수 있는 신제품을 출시했다. 특히 ‘꽃’을 테마로 한 화려한 색감의 제품을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으로 ‘핑크 플라워 스트로베리 케이크’는 연한 핑크색 케이크 위에 화사한 꽃 장식을 포인트로 얹었다. 이밖에 ‘감사의 카라멜 초코케이크’와 ‘정성가득 선물세트’, ‘꽃을 담은 선물세트’ 등이 준비됐다. 뚜레쥬르 홈페이지에서 예약·픽업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이달 14일까지 케이크를 비롯한 일부 제품을 15%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카페베네, ‘패밀리세트’ 출시= 커피프랜차이즈 전문점 카페베네가 ‘패밀리세트’를 선보인다. 빙수와 음료 2잔, 쿠키와 마니마니 MD상품으로 구성된다. 가격은 2만 4000원으로, 5월 한 달 동안 5000원 할인 된 1만 9900원에 판매된다. 

 

빙수는 ‘그린티빙수’와 ‘스윗망고빙수’ 중 선택 가능하며, 음료는 ‘아메리카노(핫/아이스)’와 ‘청포도포도에이드’ 2잔으로 제공한다. ‘촉촉크림치즈쿠키’나 ‘진한초코청크쿠키’ 중 취향에 따라 골라 곁들일 수 있으며, 캐릭터 ‘마니마니’와 협업으로 ‘리유저블컵’도 포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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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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