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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단보다 편안한 SUV”...시트로엥 뉴 C5 에어크로스 국내 상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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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22, 2019, 18:04:24

유압식 서스펜션·컴포트시트로 승차감 개선..3000만원대 가격도 ‘합리적’
1.5ℓ 디젤엔진 적용해 복합연비 14.2㎞/ℓ확보..실용적인 적재공간도 장점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 시트로엥의 준중형 SUV인 ‘뉴 C5 에어크로스 SUV’가 국내에 본격 상륙했다. 300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과 편안한 승차감, 실용성으로 무장한 신형 C5 에어크로스는 수입 SUV 시장의 새로운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트로엥을 수입·판매하는 한불모터스는 브랜드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 준중형 SUV 모델인 뉴 C5 에어크로스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시트로엥은 세단보다 편안한 SUV인 뉴 C5 에어크로스를 앞세워 국내 수입 SUV 시장을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

 

뉴 C5 에어크로스는 유압식 서스펜션과 고밀도 폼의 컴포트 시트를 적용해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최대 19가지의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를 갖추고 최대 1630ℓ의 적재공간을 갖춰 1.9미터의 짐까지 실을 수 있다.

 

또 전 트림에 풀LED 헤드라이트가 기본 적용된 것을 비롯해 시트로엥 특유의 개성 있는 디자인과 3943만원부터 시작하는 높은 가격경쟁력도 장점으로 꼽힌다. 고효율 파워트레인을 적용해 복합연비도 1.5ℓ 모델 기준 14.2㎞/ℓ를 확보했다.

 

뉴 C5 에어크로스에 적용된 서스펜션은 댐퍼 상하에 두 개의 유압식 쿠션을 추가해 노면의 진동을 효과적으로 흡수한다. 덕분에 마치 ‘마법의 양탄자’를 탄 듯한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며, 시트로엥은 이 서스펜션과 관련된 20건의 특허를 출원했다.

 

시트도 서스펜션과 더불어 편안한 주행감을 완성하는 또 다른 핵심기술이다. 시트 중앙의 고밀도 폼과 그 위를 감싸는 15mm의 두툼한 고밀도 폼은 내구성과 복원력이 우수하다. 진동과 소음을 효과적으로 억제해 오랜 시간 주행하더라도 안락한 승차감을 경험할 수 있다.

 

안전성까지 두루 챙긴 뉴 C5 에어크로스는 능동형 차선이탈방지시스템과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비상 충돌 위험 경고, 주차보조시스템 등 15가지 주행보조시스템을 전 트림 기본 탑재했다.

 

특히 2.0 샤인 트림에는 스톱-앤-고 기능이 적용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오토 하이빔 헤드라이트, 교통 표지판 신호인식 기능, 자율주행 레벨2에 해당하는 고속도로 주행보조시스템을 추가 적용했다. 속도와 차간거리, 조향에 관여해 차선을 따라 주행하도록 돕는 기능이다.

 

또 뉴 C5 에어크로스는 동급 최고 수준의 넓고 실용적인 실내공간을 갖췄다. 독립적으로 슬라이딩과 폴딩이 가능한 3개의 2열시트와 기본 580ℓ에서 최대 1630ℓ를 적재할 수 있는 트렁크 공간을 통해 실용성을 확보했다.

 

뉴 C5 에어크로스는 최고출력 130마력, 최대토크 30.61kg·m의 1.5ℓ 디젤엔진과 최고출력 177마력, 40.82kg·m의 2.0ℓ 디젤엔진을 탑재했다. 8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려 경쾌한 가속감과 민첩한 움직임을 제공한다.

 

특히 복합연비는 1.5ℓ 모델이 14.2㎞/ℓ, 2.0ℓ 모델은 12.7㎞/ℓ를 확보해 차체 크기 대비 높은 연료 효율성을 갖췄다. 선택적환원촉매시스템(SCR)과 디젤미립자필터(DPF)도 기본으로 탑재해 강화된 환경 규제를 충족시켰다.

 

국내에 출시한 뉴 C5 에어크로스는 총 3개의 트림으로 구성된다. 1.5ℓ 모델의 가격은 3943만~4201만원이며, 반자율주행 기능을 탑재한 2.0ℓ 모델은 4734만원이다. 모두 개별소비세 인하분이 적용된 가격이다.

 

송승철 한불모터스 대표이사는 "뉴 C5 에어크로스는 SUV 라인업을 중심으로 한 시트로엥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 모델"이라며 "이를 비롯한 향후 신차들을 통해 브랜드가 100년에 걸쳐 발전시켜 온 ‘컴포트 헤리티지’를 알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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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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