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홈플러스가 다양한 커피·차 약 230종을 할인하는 행사를 준비했다. 직접 드립을 하는 등 집에서 커피와 차를 즐기는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했다.
홈플러스(사장 임일순)는 전국 주요 매장에서 ‘홈플러스 카페쇼’를 30일까지 연다고 밝혔다. 싱글 오리진·캡슐커피·브랜드 스틱 커피·블렌딩 티·건강차 등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또 강서점·월드컵점·영등포점 등 40개 점포에서는 이와 관련한 특별 매대를 만든다.
먼저 홈플러스는 직접 커피를 내려 마시는 원두커피를 마련했다. ▲맥널티 행복을 주는 커피 시리즈 등 11종(각 200g·8900원) ▲폴저스 그라운드커피(320g·8190원) 등 싱글오리진·블렌딩 원두 70여 종을 1+1으로 판매한다.
2+1으로 구매할 수 있는 원두커피도 있다. ▲후안발데즈 싱글오리진 나리노 (283g·1만 1900원) ▲UCC 오리지날 블렌드(180g·7200원) ▲이디야 커피랩 케냐AA 테이블탑 (200g·8900원) 등 27종이다.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캡슐커피도 선보인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24종(7900~9900원)은 2개 구매 시 4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이번 행사에서 ‘돌체구스토 앱솔루트 오리진 멕시코(12개입·9900원)’를 신규 론칭한다.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스타벅스 커피 제품도 있다. 스타벅스 커피 맛을 구현한 ‘스타벅스 앳홈’ 캡슐커피 16종을 새롭게 출시한 것이다. 호환용이 아닌 네슬레코리아의 정식 상품으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와 네스프레소 머신으로 내려 마실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돌체구스토용 카푸치노(12개입·7900원) ▲돌체구스토용 라떼 마키아토(12개입·7900원) ▲네스프레소용 싱글 오리진 콜롬비아(10개입·7700원) ▲네스프레소용 블론드 에스프레소 로스트(10개입·7700원) 등이 있다.
이 밖에도 ▲이디야 비니스트 17종 ▲동서식품 카누 11종 ▲후안 발데즈 6종 ▲네스카페 크레마 7종 등을 함께 준비했다. 또 ▲남양 루카스 나인 10종 등 브랜드 스틱 커피 50여 종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들 중 일부 상품은 1+1 또는 2+1으로 판매한다.
차 상품으로는 ▲트와이닝 레몬&진저(25개입·6000원) ▲트와이닝 잉글리쉬 블랙퍼스트(25개입·5000원) ▲이디야 네이블 오렌지 블렌딩티 5종 (각 10개입·3980원) ▲녹차원 핑거루트티(40개입·4990원) ▲녹차원 작두콩 피라미드티백 (60개입·1만 2990원) 등을 마련했다.
이 같은 행사는 ‘홈카페’ 문화 확산의 영향 때문으로 보인다. 야외보다 가정에서 커피·차를 즐기는 문화다. 이전보다 원두를 쉽게 구입할 수 있게 되면서 직접 로스팅·그라인딩·드립 등을 하는 커피 애호가들이 늘어난 것이다.
실제로 홈플러스에 따르면 2018년 판매한 원두커피 상품 수는 지난 2016년보다 약 60% 늘었다. 원두스틱커피 상품 수는 83% 확충됐다. 원두커피와 원두스틱커피의 판매량은 2016년과 비교해 2018년 12%·25% 증가했다.
손아름 홈플러스 차주류팀 바이어는 “홈카페 문화가 확산되면서 대형마트에서도 원두커피나 원두스틱커피를 찾는 고객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며 “홈카페족을 공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통해 원두부터 캡슐커피까지 대부분의 상품을 할인 혜택과 함께 마련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