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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뇨라 르노삼성 사장, 꾸준한 투자 약속...조건은 ‘임단협 타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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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17, 2019, 09:04:58

오거돈 부산시장 만나 XM3 내수 출시계획 밝혀.. “수출물량 확보는 아직”
르노삼성 부산공장 물량 65%는 ‘수출’..부산시와 조속한 임단협 타결 논의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 도미닉 시뇨라 르노삼성자동차 사장은 “내년 출시 예정인 XM3 인스파이어 등 한국 시장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부산공장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노사 간 임단협이 타결돼야 한다는 단서를 달았다. 

 

르노삼성차는 16일 오후 부산시청에서 오거돈 부산시장과 만남을 갖고 르노삼성차의 한국 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경영 활동을 약속했다. 이와 더불어 조속한 임단협 타결을 위한 논의도 함께 진행했다.

 

도미닉 시뇨라 사장은 이날 오거돈 시장과의 만난 자리에서 “르노삼성차는 르노그룹 D세그먼트 차량 연구개발 및 판매에 전략적 핵심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시뇨라 사장에 따르면 부산공장은 르노삼성차가 한국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한 핵심 자원이다.

 

시뇨라 사장은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XM3 인스파이어를 한국 투자의 대표적인 사례로 들었다. 지난 3월 서울모터쇼에서 한국 시장을 위해 세계 최초로 선보인 크로스오버 SUV XM3 인스파이어는 세단과 SUV의 장점을 모아놓은 차종이다.

 

이어 시뇨라 사장은 르노삼성차의 핵심 모델인 SM6와 QM6 개발을 비롯해, 도넛탱크 등 LPG 관련 기술 개발도 한국 시장을 위한 투자 사례라고 설명했다. LPG차의 약점이던 트렁크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개발된 도넛탱크는 SM7과 SM6, 올 여름 출시할 QM6 LPG모델에 적용된다.

 

르노삼성차는 국내 소비자들의 다양한 선택권을 위해 클리오와 마스터, 트위지 등 수입 판매 모델도 꾸준히 들여올 방침이다. 특히 중형 상용 밴인 마스터을 승합차로 만든 버스 버전도 조만간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또 그간 르노그룹 본사로부터 들여와 판매하던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의 경우 올해 9월부터 부산에서 생산된다. 르노삼성차는 국내에서 생산될 트위지를 통해 신규 고용 창출, 수출 증대 등 지역경제 성장 촉진에 기여하기로 했다.

 

다만 시뇨라 사장은 이 같은 투자가 이뤄지려면 조속히 임단협부터 타결해야 한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부산공장은 생산 물량의 65%를 수출에 의존하고 있는 만큼, 임단협 타결을 통해 XM3 유럽 판매 차종 등 수출 물량을 반드시 확보해야 한다는 설명이다.

 

또 시뇨라 사장은 업계 최고 수준의 무상보증 기간으로 파업 장기화에 따른 품질 저하 우려를 불식시키겠다고 강조했다. 르노삼성차는 이번달 SM6와 QM6를 구입한 모든 고객들에게 7년/14만km 보증연장 무상제공을 결정했다.

 

끝으로 시뇨라 사장은 오 시장에게 파업으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협력업체들의 상황을 설명했다. 르노삼성차의 향후 수출 경쟁력 강화와 협력업체 경영난 극복을 위해 부산시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는 주장이다.

 

오 시장은 이에 대해 “르노삼성차의 향후 지속적인 투자 계획을 환영한다”며 “르노삼성 노사 모두가 최선을 다해 협상을 마무리하고 부산 대표기업으로서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해 주길 바란다”고 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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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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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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