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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생활경제] 하이트진로, 청정라거 ‘테라’ 출고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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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22, 2019, 16:03:14

오비맥주 버드와이저 500ml 병맥주 출시·맥캘란 프리미엄 위스키 시음회·롯데칠성주류 ‘흙공 던지기’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하이트진로, 청정라거 ‘테라’ 출고=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홍천공장에서 ‘청정라거-테라’ 출고기념식을 열고 첫 출고를 지난 21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기념식엔 김인규 사장을 포함한 임원들과 공장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테라는 전국 마트·업소 등에서 동시 판매할 예정이다.

 

테라는 호주 ‘골든트라이앵글’ 지역 맥아만 사용하고, 발효 공정에서 자연 발생하는 리얼탄산만 담아 라거 특유의 청량감을 강화했다. 또 거품이 조밀해 탄산을 오래 유지한다.

 

패키지 디자인엔 초록색을 사용하고 병에 토네이도 모양의 양음각 패턴을 넣어 테라 특유의 청량함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하이트진로는 테라가 차별화된 원료와 공법을 적용한 만큼 빠른 시일 내 두 자릿수의 점유율 목표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비맥주, 버드와이저 500ml 병맥주 국내 첫 출시= 글로벌 맥주 브랜드 버드와이저(Budweiser)는 국내 시장 진출 이후 처음으로 500ml 병맥주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전국 일반 음식점을 통해 4월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버드와이저 500ml 병제품은 오비맥주 광주공장에서 생산된다. 높은 쌀 함량과 긴 발효 시간, 공들인 양조 과정으로 부드럽고 깔끔한 맛이 난다. 또 너도밤나무 조각으로 숙성하는 ‘비치우드 에이징’과 자연 탄산 맥주 제조법 ‘크로이센’ 발효공정으로 신선하다.

 

버드와이저 브랜드 매니저는 “다양해지는 소비자들의 맥주 선택 기준에 따라 프리미엄 맥주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며 “일상 속 다양한 형태의 모임에서 보다 더 편하고 흥겹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로 자리잡도록 외식시장 마케팅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맥캘란, 프리미엄 한정 위스키 시음회= 싱글몰트 맥캘란은 자사 프리미엄 제품을 맛볼 수 있는 시음회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맥캘란 에디션 넘버4’, ‘맥캘란 트리플캐스크 15년’ 등 프리미엄 싱글몰트를 포함했다. 특히 맥캘란 에디션 넘버4는 수석 증류기술자가 맥캘란 증류소 증설을 기념해 만든 한정판 위스키다.

 

시음회는 신사동 일식 다이닝 ‘Y 스타일 플러스’에서 열린다. 맥캘란 트리플캐스크 15년 1잔을 음식과 맛볼 수 있는 ‘밸류세트(5만원·1인 기준)’, 맥캘란 에디션 넘버4를 포함한 ‘스페셜세트(7만원·1인 기준)’, ‘프리미엄세트(10만원·1인 기준)’ 등 세 세트로 구성했다.

 

각 세트는 전채요리·일식 정통 소고기구이·제철 사시미·디저트 등을 함께 제공한다. 테이스팅로드 이용권은 ‘맥캘란 테이스팅로드’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4월 7일까지 구매할 수 있다. 이용기한은 결제일 기준 30일까지다.

 

롯데칠성·주류, ‘물의 날’ 기념한 ‘흙공 던지기’= 롯데칠성음료와 롯데주류는 ‘세계 물의 날’을 맞아 하천 수질 개선을 위한 ‘흙공 던지기’와 하천 인근 정화 활동을 22일 진행했다. 해당 봉사활동은 롯데칠성 오포·양산·대전·안성·광주 등 6개 공장과 롯데주류 강릉·충주·군산·경산·청주 5개 공장 인근 하천에서 했다.

 

샤롯데 봉사단 약 150명이 이날 참여해 던진 흙공은 효모·유산균·광합성세균 등 미생물균과 황토를 섞어 만든 'EM(Effective Micro-organisms) 흙공'이다. 흙공에 포함된 미생물들이 하천 바닥에 쌓인 오염 물질을 분해해 수질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음료, 주류 모두 물을 기반으로 하는 사업임을 고려해 이번 EM 흙공 던지기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수질 개선을 비롯해 보다 깨끗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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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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