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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하이닉스·숲과나눔, 민간 최초 산업보건센터 설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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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19, 2019, 16:03:01

350억원 출원해 설립한 숲과나눔이 ‘일환경건강센터’ 개소..협력사·지역 산업현장 안전 위해 지어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재단법인 숲과나눔이 충북 청주 흥덕구 S타워에 ‘일환경건강센터’를 개소했다고 19일 밝혔다. 숲과나눔은 SK하이닉스가 350억원을 출원해 설립한 공익 재단으로 지난해 8월 출범했다.

 

개소식에는 고용노동부·안전보건공단·청주충북환경연합·반도체협회·충북도청·청주시청과 SK그룹 SV위원회·SK하이닉스 등 관계자 약 70명이 참석했다.

 

일환경건강센터는 SK하이닉스와 함께 반도체 산업 협력업체의 안전∙보건∙환경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사회 일터를 안전하고 건강하게 만들고자 설립되는 민간 공익 산업보건센터다. 특히 기업이 협력사와 지역사회 영세사업장을 위해 센터를 세우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건강센터에는 직업환경의학전문의·산업간호사·산업위생기사·상담심리사·물리치료사 등 전문 인력이 상주한다. SK하이닉스 협력업체와 지역 영세업체 노동자들은 이곳에서 산업보건 서비스를 받게 된다. 

 

이 밖에 ▲1:1 건강상담 ▲안전∙건강 관련 교육 ▲산재·직업병 예방 정보 제공 ▲산업재해 상담 ▲작업환경개선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지역사회 공공·민간 기관 네트워크를 구축해 지역 안전보건 문제 해결에도 나설 방침이다.

 

‘찾아가는 예방 상담 및 교육서비스’로 소규모 사업장을 찾는 등 사업장 특성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센터는 사업주와 노동자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

 

장재연 이사장은 “여러 이유로 원청이나 정부의 의료 또는 산업보건 지원 시설들을 활용하지 못하는 협력사·영세업체가 있다”며 “SK하이닉스와 함께 설립한 건강센터가 이런 한계를 극복하는 새로운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형렬 센터장은 “일환경건강센터는 노동자의 사고 및 질병을 예방하고 사회와 일터가 건강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일환경건강센터가 노동자들의 건강 지킴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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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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