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dustry/Policy 산업/정책

“스마트폰 새로운 기준 제시”...삼성전자, 갤럭시 S10 전격 공개

URL복사

Thursday, February 21, 2019, 09:02:28

20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서 ‘삼성 갤럭시 언팩’ 진행..갤럭시S10e 등 신제품 3종 소개
다이내믹 AMOLED 디스플레이·초음파 지문 내장·풀스크린 경험..25일부터 사전예약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기술적 한계를 뛰어 넘고 스마트폰 업계에 모멘텀을 만들어 앞으로 경험 혁신가로 거듭나겠다.”

 

삼상전자 10주년을 맞은 갤럭시 S10 라인업을 대거 공개했다. 정식 출시일은 3월 8일이며, 이달 25일부터 3월 5일까지 갤럭시 S10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20일(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 빌 그레이엄 시빅 센터(Bill Graham Civic Auditorium)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unpacked) 2019’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최신 스마트폰 혁신 기술을 집대성해 차세대 모바일 경험을 선사하는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S10’를 선뵀다. 

 

이번 행사는 전 세계 파트너와 미디어 3500여명이 참석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10 라인업을 비롯해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Galaxy Fold)’과 웨어러블 기기 ‘갤럭시 워치 액티브(Galaxy Watch Active)’, ‘갤럭시 핏(Galaxy Fit)’, ‘갤럭시 버즈(Galaxy Buds)’를 발표했다. 

 

삼성전자 IM부문장 고동진 사장은 “10년 전 처음 소개한 갤럭시 S는 지속적으로 혁신 기술을 탑재해 프리미엄 라인업의 대표 모델로 자리 잡았다“며 “10번째 갤럭시 S시리즈를 기념하는 갤럭시 S10에는 의미있는 혁신을 집대성해, 미래 스마트폰의 표준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갤럭시 S10은 상하좌우 베젤을 모두 최소화하고 ‘인피티니-0 디스플레이’로 풀 스크린 디자인을 완성했다. 특히 세계 최초로 ‘다이내믹 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역대 최고의 보는 경험을 제공한다. 최대 밝기 1200니트, 명암비 200만대 1로 최고의 색 정확도와 색 영역을 재현했다. 

 

 

갤럭시 S10은 업계 최초로 초음파식 지문(Ultrasonic Fingerprint) 스캐너를 내장했다. 초음파식 지문 스캐너로 사용자의 지문 굴곡을 인식해 위조 방지 기능을 강화했다. 또 세계 최초로 FIDO 얼라이언스 생체 부품인증을 획득했고, 햇빛이 강하거나 영하의 온도에서도 작동한다. 

 

갤럭시 S10 라인은 고화질 카메라 기술을 탑재했다. 16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는 사람의 시야각과 유사한 123도 광각으로 찍을 수 있다.

 

1200만 화소 슈퍼 스피드 듀얼 픽셀 카메라는 F1.5 렌즈와 F2.4 렌즈의 ‘듀얼 조리개(Dual Aperture)’를 탑재해 사람의 눈과 같이 밝기에 따라 빛의 양을 조절할 수 있다. 이밖에 갤럭시 S10은 스마트폰 최초로 영상 촬영 시 흔들림을 최소화하는 ‘슈퍼 스테디’ 기능이 적용됐다. 

 

갤럭시 S10은 충전 기능도 업그레이드 됐다. 갤럭시 S10을 유선 충전하면서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을 통해 다른 스마트폰을 비롯해 갤럭시 버즈, 워치 등 갤럭시 웨어러블 기기도 충전할 수 있다. 스마트폰이 다른 스마트폰을 충전해준다는 의미다. 

 

한편, 삼성전자는 한국과 미국의 주요 통신사들과 협력해 차세대 무선통신인 5G 확산을 주도하고 있다. 5G 무선통신은 기존 LTE 대비 최대 20배 빠른 전송 속도뿐 아니라 초저지연, 초연결성을 지원한다. 

 

‘갤럭시 S10 5G’는 갤럭시 S 시리즈 중 가장 큰 6.7형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삼성전자 최초로 적외선 기술을 활용해 심도를 감지할 수 있는 3D 심도 카메라가 탑재돼 동영상 라이브 포커스와 간편측정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4500mAh의 대용량 배터리, 25W의 급속 충전 기술 등 사용자들이 차세대 5G 무선통신의 우수성을 최상의 제품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한다. 

 

‘갤럭시 S10’은 3월 8일부터 전 세계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되며, 사전 예약을 통해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코드 프리 이어셋 ‘갤럭시 버즈(Galaxy Buds)’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사전 판매 대상 모델은 갤럭시S10e, 갤럭시S10, 갤럭시S10플러스 등 총 3개 제품이다. 갤럭시S10은 프리즘 화이트, 프리즘 블랙, 프리즘 그린 등 총 3가지로 출시된다. 출고가는 128GB 모델이 105만 6000원, 512GB 모델이 129만 8000원이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SK하이닉스, 6세대 HBM 개발 위해 TSMC와 협력

SK하이닉스, 6세대 HBM 개발 위해 TSMC와 협력

2024.04.19 10:02: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하이닉스[000660]가 차세대 HBM 생산과 어드밴스드 패키징 기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대만 TSMC와 협력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양사는 2026년 양산 예정인 HBM4(6세대 HBM) 개발을 위해 최근 대만 타이페이에서 기술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AI 메모리 글로벌 리더인 당사는 파운드리 1위 기업 TSMC와 힘을 합쳐 또 한번의 HBM 기술 혁신을 이끌어 내겠다"며 "고객-파운드리-메모리로 이어지는 3자간 기술 협업을 바탕으로 메모리 성능의 한계를 돌파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양사는 우선 HBM 패키지 내 최하단에 탑재되는 베이스 다이(Base Die)의 성능 개선에 나섭니다. HBM은 베이스 다이 위에 D램 단품 칩인 코어 다이(Core Die)를 쌓아 올린 뒤 이를 TSV 기술로 수직 연결해 만들어집니다. 베이스 다이는 GPU와 연결돼 HBM을 컨트롤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SK하이닉스는 5세대인 HBM3E까지는 자체 공정으로 베이스 다이를 만들었으나 HBM4부터는 로직(Logic) 선단 공정을 활용할 계획입니다. 다이를 생산하는 데 초미세 공정을 적용하면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통해 성능과 전력 효율 등 고객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HBM을 생산한다는 것이 SK하이닉스의 설명입니다. 이와 함께, 양사는 SK하이닉스의 HBM과 TSMC의 'CoWoS(Chip on Wafer on Substrate)' 기술 결합을 최적화하기 위해 협력하고, HBM 관련 고객사 요청에 공동 대응하기로 했습니다. 'CoWoS'는 TSMC가 특허권을 갖고 있는 고유의 공정으로 특수 기판 인터포저(Interposer) 위에 로직 칩인 GPU/xPU와 HBM을 올려 연결하는 패키징 방식입니다. 김주선 SK하이닉스 사장(AI Infra담당)은 "TSMC와의 협업을 통해 최고 성능의 HBM4를 개발하는 것은 물론, 글로벌 고객들과의 개방형 협업에도 속도를 낼 것"이라며 "앞으로 당사는 고객맞춤형 메모리 플랫폼 경쟁력을 높여 '토털 AI 메모리 프로바이더'의 위상을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