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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어발식 확장 이마트 전문점’...14번째 브랜드 스톤브릭, 해외진출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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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19, 2019, 11:02:36

색조화장품 브랜드 스톤브릭, 품질 높은 대신 가격도 부담..다른 유통채널·해외 판로 개척
이마트, 전문브랜드 14가지 운영..노브랜드 250개 점포로 가장 많아·사업 영역도 확대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고부가가치 산업인 화장품 사업의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기 위해서입니다.”

 

오는 10월 프랑스 화장품 전문 브랜드 ‘세포라(Sephora)’가 한국 시장에 진출한다. 세포라는 프랑스 명품 그룹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가 운영하는 화장품 브랜드다. 유럽 여행객 사이에서프랑스 여행 중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매장으로 꼽히는 곳이다. 

 

현재 세포라는 강남대로를 포함한 두 개 매장을 오픈할 예정으로 장소를 물색 중이다. 세포라 국내 진출은 지난 수 년 간 소문만 무성했다. 동남아와 유럽, 미국 등에 한류 열풍과 함께 K-뷰티 트렌드가 떠오르면서 국내 진출을 타진한 것으로 풀이된다. 

 

최근 대기업의 화장품 사업 진출이 활발하다. 지난주 서울 홍대에 이마트표 색조 화장품 매장이 들어섰다. 이마트는 직접 매장을 운영하는 PL화장품 브랜드인 ‘센텐스’에 이어 립스틱과 새도우 등 색조 화장품 중심으로 판매하는 ‘스톤브릭’을 론칭했다. 

 

◇ 스톤브릭, 240여 가지 색조 제품 선봬..촉촉한 립스틱이 시그니처

 

지난 16일 방문한 ‘스톤브릭’엔 립스틱과 새도우를 바르며 화장품을 고르는 젊은 여성 고객들로 붐볐다. 블록 모형의 립스틱과 새도우 등 240여 가지의 품목을 판매하고 있다. 이번 스톤브릭은 색채감 있게 응용한 콘셉트로 원재료의 품질, 실용성, 색채감, 조형미 등이 특징이다. 

 

스톤브릭 안테나 매장은 홍대 한복판에 위치해 있다. 매장 옆으로는 이니스프리와 바닐라코 매장이 운영 중이다. 스톤브릭 제품의 가격대는 새도우는 1만원 중반, 립스틱은 2만원대로 다른 로드샵 화장품 브랜드보다는 비싼 편이다. 

 

매장에 들어서면 한 쪽 벽면에 전시한 제품이 눈에 띈다. 자석이 달린 블록 모형의 립스틱과 새도우, 팩트 등을 색깔별로 붙어 있어 마치 레고(Lego)블록 같은 모습이다. 반대쪽 벽면엔 100여 가지 종류의 립스틱이 진열돼 있다. 

 

매장에서 고객으로 만난 메이크업 전문가는 스톤브릭 제품이 기존 백화점 화장품 브랜드와 비슷하다고 귀띔했다. 새도우와 마스카라, 립스틱, 블러셔 등이 슈에무라, 나스, 샤넬 등의 제품 이미지를 떠올리게 한다는 것이다. 

 

스톤브릭 립스틱은 색깔과 질감별로 나뉜다. 가장 왼쪽에 진열된 립스틱은 촉촉한 타입으로 립스틱에 입술보호 기능이 더해진 제품이다. 입술에 직접 발라보니, 색이 진한 립밤을 바른 것처럼 발림성이 상당히 촉촉했다. 

 

그 옆으로는 매트 타입 립스틱이 진열돼 있다. 매트한 타입은 색 표현에 집중된다. 붉은 계열의 핑크 립스틱(107호)를 발랐는데, 발색력이 좋은 편이었다. 새도우 역시 펄감이 들어간 제품이 눈에 띄었지만, 발색력은 평범했다. 

 

스톤브릭 매장 관계자는 “오픈 이후 현재 립스틱의 경우 테스트 제품으로 가장 인기가 높은 편이다”면서 “립스틱이 발림성에 따라 촉촉한 타입과 매트한 타입으로 나뉘는데, 이 중 촉촉한 립스틱이 스톤브릭의 시그니처 제품이다”고 설명했다. 

 

◇ 이마트, 전문점 영역 점차 확대..스톤브릭, 해외 진출 목표

 

이마트의 전문점 실험이 올해도 이어지고 있다. 이마트의 오프라인 점포가 역성장하면서 대규모 할인점 확대과 온라인 사업, 전문점 확대 등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이마트 전문점은 식료품, 간편식, 가전, 수납용품, 패션, 반려동물, 화장품 등 사업 영업을 확장하고 있다. 

 

현재 이마트는 14가지 브랜드의 전문점을 운영하고 있다. 초저가 생활밀착형 슈퍼마켓부터 가정간편식, 가전, 주류, 수납용품, 패션, 화장품, 반려동물 등 전문점 영역도 매우 다양하다. 

 

우선, 이마트 PB(Private Brand)제품으로 출발한 노브랜드 전문점이 220개로 가장 많다. 그 다음으로 센텐스는 페이셜·헤어·바디 등 기초 화장품군과 향수 상품군에 중점을 두고 자체 브랜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전국 36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인 몰리스펫샵과 가전제품을 판매하는 일렉트로마트도 각각 35개와 32개다. 지난 2017년 이마트가 들여온 영국의 대표적인 헬스앤뷰티 브랜드인 부츠도 2월 기준으로 전국에 23개로 확대했다. 

 

매년 새로운 전문점을 선보이고 있다. 작년 남성 의류 전문 브랜드인 ‘쇼앤텔‘을 선뵀고, 이마트 가정간편식 브랜드 ‘피코크‘의 1호 매장을 오픈했다. 일본 돈키호테를 표방한 잡화점인 ‘삐에로쑈핑‘도 작년 첫 선을 보인 데 이어 현재 3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이마트는 색조 화장품 브랜드 ‘스톤브릭‘의 해외 진출도 고려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안테나숍인 홍대점 1개만 유지하고 다른 유통채널에 입점해 ‘NB(National Brand)‘브랜드로 해외에도 판로를 개척하는 등 다양한 판로로 사업을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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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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